구분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4월 20일 월요일 | 교과 단원 | 도덕 | 창체 | 수학 | 영어 | 사회 | 과학 |
6사01-03 (8~11) |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교육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Where Are You From? | 1. 국토와 우리 생활 | 2. 온도와 열 |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를 어떻게 표현할까요? |
학습 주제 | 바르고 떳떳하게 | 생명의 소중함과 중요성 알아보기 | 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볼까요 | Read and talk, read and write, sounds and letters, I can! | 우리 나라의 영역 알아보기 |
2/12 과학 26~27 / 실험관찰 14 |
내안의 바르고 곧은 마음을 보아요 | - | 14~15쪽 | 3/6(14~15) | 13~15쪽 |
[6과01-01]일상생활에서 온도를 어림하거나 측정하는 사례를 조사하고 정확한 온도 측정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
학습과제 | 여러분이 정직하게 행동했던 경험을 떠올려 봅시다. | [학습 내용] 우리의 생명은 소중합니다. '소중한 너와 나, 보이지 않는 선을 지켜요!' 영상을 보고 자살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봅시다. [영상 자료] '소중한 너와 나 , 보이지 않는 선을 지켜요!' | [학습 내용] 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 있는 경우의 식을 세우고, 해결 방법을 생각해 보세요. [영상자료] 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 있는 식의 계산 https://www.youtube.com/watch?v=eG76ae-kdI4&list=PLVoyJ3—0LQZntaDsKfduKpgOePp4ifzq&index=6 | [6영02-07]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해 간단히 묻거나 답할 수 있다. □ 영상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d75WzH0D9gY | [학습내용] 우리나라의 영역은 어디까지인지, 영역을 어떻게 분류하는지 영상과 지도를 통해 알아보세요. [영상자료] 1. 해역 침범한 중국 어선(YTN뉴스) 2. 우리나라의 영역을 알아볼까요? 3. 국토의 영역 암기송 |
<활동> 1. 교과서8쪽 거짓을 이겨낸 용기 읽고 물음에 답하기 2. 영상자료 보며 정직에 대해 생각하기 |
<도입>학습문제 알아보기 -교과서 26~27 읽으며 중요한 내용에 밑줄 긋기 |
<전개>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e학습터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를 어떻게 표현할까요? 온도계는 어떻게 사용할까요?’ 영상 0:00~01:55 시청하기 |
교과서 11쪽 정직 관련 자기 점검표 작성하기 영상자료 속 확인 문제 풀어보기 |
□ 디지털교과서 학습하기 -교과서 14~15 내용의 디지털교과서 학습하기 |
http://www.i-scream.co.kr/multiview/main/MainPageNoLogin.do?content_gubun=MOV&content_no=200309110712592&sort=lcms |
⁕수업 영상 속 쓰기 활동 공책에 정리하기 |
⁕ 자살을 예방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 5가지를 과제 공책에 적어보세요 |
<정리>교과서 다시 읽고 실험관찰 작성하기 -실험관찰 14 작성 |
⁕ 수학익힘책 10~11쪽 문제를 풀어보고 틀린 문제 점검하기 | ⁕과제 공책에 우리나라의 영역을 영토, 영해, 영공으로 나누어 설명해보세요. |
과제 여부 |
⁕실험관찰 14 작성 (1번 문제 제외) ⁕정답확인 - https://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happy6129&logNo=221912679073&categoryNo=32&parentCategoryNo=0&viewDate=¤tPage=1&postListTopCurrentPage=1&from=postView&userTopListOpen=true&userTopListCount=5&userTopListManageOpen=false&userTopListCurrentPage=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