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2반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다른 사람을 배려할 줄 아는 5학년 2반입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 선생님 : 변주원
  • 학생수 : 남 11명 / 여 10명

2020년 4월 16일 목요일 온라인 개학 첫날 학습과제 안내입니다.

이름 변주원 등록일 20.04.15 조회수 47

구분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4/6

()

교과

단원

국어

과학

체육

수학

미술

미술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1) 건강하게 성장해요

1. 자연수의 혼합계산

1. 새로운 나의 발견

학습

주제

교과서

읽을 책을 정하고 책을 미리 보기

탐구 문제를 정해 볼까요?

몸과 마음의 변화 이해하기

단원 도입

나를 탐색하기(1/4)~(2/4)

국어()(10~18)

10-21

12-13

8~9

미술(8~10)

성취

기준

602-06자신의 읽기 습관을 점검하며 스스로 글을 찾아 읽는 태도를 지닌다.

[601-01]

"601-01자신의 특징을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할 수 있다.

학습활동

<도입>e-학습터

도서관에서 책을 찾는 방법 영상 보기

<전개>분야에 맞게 책 꽂이에 책 꽂아보기

-교과서 10~11쪽 붙임딱지 붙이기

<정리> 이번 학기에 읽을 책 목록 만들기

-교과서 15쪽 읽을 책 목록 기록하기

<도입>탐구과정 간략히 살펴보기

-과학 교과서 10-21쪽 읽기

<전개>탐구과정 영상으로 학습하기

-e-학습터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영상 시청

<정리>탐구과정 정리하기

-e학습터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영상 다시 보며 실험관찰 6-13 작성하기

몸과 마음의 변화를 이해해요

사춘기에 나타나는 변화 알아보고, 나에게 생긴 변화를 확인해 봅시다.

교과서 12~13p를 보고 사춘기의 변화 중 몇 개를 경험하고 있는지 체크해 봅시다.

- 컨텐츠 영상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jIvHmJDZNZg

[학습 내용]

교과서 8쪽에서는 ‘7+2×3-4’를 계산한 두 친구의 계산 결과가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요?

[영상 자료]

http://www.ebsmath.co.kr/resource/rscView?cate=10089&cate2=10256&cate3=10352&rscTpDscd=RTP10&grdCd=EGRD05&sortType=B&mngtPrdnYn=&menuType=t&itemSize=15&level=%5BDIF01%2C+DIF02%2C+DIF03%2C+DIF06%2C+DIF07%2C+DIF08%2C+DIF09%2C+DIF10%2C+DIF11%5D&type=S&sno=27762&historyYn=study&evtSsnCd=

<도입>교과서 8

-유투브 동영상 자신의 특징을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하기

<전개>

유투브 동영상 '나의 관심사 표현하기'

-교과서 77쪽 다양한 그림들 속에 나의 관심사 글이나 그림으로 표현하기

<정리>나의 관심사를 표현한 내용 읽어보기

과제 여부

e-학습터 영상을 보며 실험관찰 6-13’ 작성하기

교과서 10~11쪽 붙임딱지 붙이기

교과서 15쪽 읽을 책 목록 기록하기

생활 주변에서 사칙 연산(덧셈과 뺄셈, 곱셈과 나눗셈)이 사용되는 사례를 찾아 과제 공책에 적어보세요.

수업 영상 속 쓰기 활동 공책에 정리하기

이전글 2020년 4월 17일 금요일 온라인개학 둘째날 학습계획입니다.
다음글 4월 16일 온라인 개학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