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활동 | <도입>e-학습터 ‘도서관에서 책을 찾는 방법 ’ 영상 보기 <전개>분야에 맞게 책 꽂이에 책 꽂아보기 -교과서 10~11쪽 붙임딱지 붙이기 <정리> 이번 학기에 읽을 책 목록 만들기 -교과서 15쪽 읽을 책 목록 기록하기 | <도입>탐구과정 간략히 살펴보기 -과학 교과서 10-21쪽 읽기 <전개>탐구과정 영상으로 학습하기 -e-학습터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영상 시청 <정리>탐구과정 정리하기 -e학습터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영상 다시 보며 실험관찰 6-13 작성하기 | ◎ 몸과 마음의 변화를 이해해요 사춘기에 나타나는 변화 알아보고, 나에게 생긴 변화를 확인해 봅시다. 교과서 12~13p를 보고 사춘기의 변화 중 몇 개를 경험하고 있는지 체크해 봅시다. - 컨텐츠 영상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jIvHmJDZNZg | [학습 내용] 교과서 8쪽에서는 ‘7+2×3-4’를 계산한 두 친구의 계산 결과가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요? [영상 자료] http://www.ebsmath.co.kr/resource/rscView?cate=10089&cate2=10256&cate3=10352&rscTpDscd=RTP10&grdCd=EGRD05&sortType=B&mngtPrdnYn=&menuType=t&itemSize=15&level=%5BDIF01%2C+DIF02%2C+DIF03%2C+DIF06%2C+DIF07%2C+DIF08%2C+DIF09%2C+DIF10%2C+DIF11%5D&type=S&sno=27762&historyYn=study&evtSsnCd= | <도입>교과서 8쪽 -유투브 동영상 ‘자신의 특징을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하기’ <전개> 유투브 동영상 '나의 관심사 표현하기' -교과서 77쪽 다양한 그림들 속에 나의 관심사 글이나 그림으로 표현하기 <정리>나의 관심사를 표현한 내용 읽어보기 |
과제 여부 | ⁕e-학습터 영상을 보며 ‘실험관찰 6-13’ 작성하기 | | ⁕ 교과서 10~11쪽 붙임딱지 붙이기 ⁕ 교과서 15쪽 읽을 책 목록 기록하기 | ⁕ 생활 주변에서 사칙 연산(덧셈과 뺄셈, 곱셈과 나눗셈)이 사용되는 사례를 찾아 과제 공책에 적어보세요. | ⁕수업 영상 속 쓰기 활동 공책에 정리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