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과제 | <도입>나의 몸은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알아보기 -교과서 16쪽 읽어보기 <전개> -유투브 강의영상 ‘건강한 성적 발달을 위한 자기 관리’ 영상보기 -kahoot 퀴즈 풀기 -kahoot 퀴즈 정답 설명 듣기 <정리> -교과서 18쪽 답 써보기 | □ 운동장 학교안전 영상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cGhnN4RQA8s&list=PLGLQe2BzNQu4yYQCxx4bNMojUHPgwtiv7&index=18 | <도입>‘공감’의 단어 의미 알아보기 ‘마음팔찌’ 유투브영상 <전개> 수업동영상 <정리> 교과서 51쪽에 정리하기 | [학습 내용] 사람의 생명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것입니다. 팔, 다리가 없이 태어난 닉부이치치와 뜻밖의 사고를 당한 이지선 교수를 살게 한 힘은 무엇일까요? 바로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영상 자료] 1. 힐링캠프 닉 부이치치 2. 힐링캠프 이지선 3. 샌드 애니메이션 4. 나는 나를 사랑해 |
과제 여부 | *건강한 성적 발달을 위해 1년간 지켜야할 약속 생각해보기 | 영상을 시청하고 아래 링크의 과제를 공책에 정리하기 https://blog.naver.com/jhappy6129/221920296112 | ⁕ 교과서 51 질문에 답쓰기 | ⁕ 내가 생각하는 나의 장점 3가지, 주변 사람(부모님, 친구)에게 들은 나의 장점 3가지를 공책에 적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