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020년 5월 1일 금요일 일일학습안내

구분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5/1()

교과

단원

실과

실과

체육

국어

창체

2. 아동기 성의 발달

운동 중 응급 상황에 대처해요

1. 대화와 공감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교육

학습

주제

교과서

-나의 몸은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건강한 성적 발달을 위한 자기 관리

중단원 도입

즐거운 운동, 안전하게 즐겨요

서로 공감하며 대화할 수 있다.

자신의 정체성과 장점에 대해 알아보며 자존감 회복하기

실과(16~19)

2/6(122~123)

국어()(50~54)

-

학습과제

<도입>나의 몸은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알아보기

-교과서 16쪽 읽어보기

<전개>

-유투브 강의영상 건강한 성적 발달을 위한 자기 관리영상보기

-kahoot 퀴즈 풀기

-kahoot 퀴즈 정답 설명 듣기

<정리>

-교과서 18쪽 답 써보기

운동장 학교안전 영상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cGhnN4RQA8s&list=PLGLQe2BzNQu4yYQCxx4bNMojUHPgwtiv7&index=18

<도입>‘공감의 단어 의미 알아보기

마음팔찌유투브영상

<전개>

수업동영상

<정리> 교과서 51쪽에 정리하기

[학습 내용]

사람의 생명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것입니다. , 다리가 없이 태어난 닉부이치치와 뜻밖의 사고를 당한 이지선 교수를 살게 한 힘은 무엇일까요?

바로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영상 자료]

1. 힐링캠프 닉 부이치치

2. 힐링캠프 이지선

3. 샌드 애니메이션

4. 나는 나를 사랑해

과제 여부

*건강한 성적 발달을 위해 1년간 지켜야할 약속 생각해보기

영상을 시청하고 아래 링크의 과제를 공책에 정리하기

https://blog.naver.com/jhappy6129/221920296112

교과서 51 질문에 답쓰기

내가 생각하는 나의 장점 3가지, 주변 사람(부모님, 친구)에게 들은 나의 장점 3가지를 공책에 적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