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8일 학습 안내> * e학습터 로그인 -> 1학년 2반 입장하기(출석체크) 1. 1교시- 국어(86-90쪽) https://www.youtube.com/watch?v=YWUhWwUlkXM (동기유발) https://www.youtube.com/watch?v=WVgTOxos6nk&feature=youtu.be (동영상 학습1) https://www.youtube.com/watch?v=fZpNRCnrGLQ (동영상 학습2) 국어 90쪽 가족과 함께 마음은 하나 놀이 해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hdXB1w3MlIE&feature=youtu.be 2. 2교시- 수학(60-63쪽), 수학익힘(36-37쪽) https://www.youtube.com/watch?v=wzvYueaBHBU (동기유발) https://www.youtube.com/watch?v=BlvjRih_hRw (동영상 학습1) https://www.youtube.com/watch?v=ZT05srXk1A8 (동영상 학습2) 오늘 학습한 내용을 떠올리며 수학익힘책 36-37쪽 풀어보기 3. 3,4교시- 봄(92-97쪽) https://www.youtube.com/watch?v=fgY-2l8ZJP4 (동영상 학습1) https://www.youtube.com/watch?v=fgY-2l8ZJP4 (동영상 학습2) 봄나들이할 때 자연을 보호하기 위한 약속 3가지 말하기 4. 5교시- 창체(안전) https://www.youtube.com/watch?v=eROir5XI2FQ (동기유발) https://www.youtube.com/watch?v=h5IT9bORzQ0&t=2s (동영상 학습1) https://www.youtube.com/watch?v=mMHlwxEoHkA (동영상 학습2) 활동기록장에 학교나 체험학습장에 있는 안전 기호 두 가지 그려보기 5월 18일(월)~5월 22일(금) | 구분 | 5/18(월) | 5/19(화) | 5/20(수) | 5/21(목) | 5/22(금) | 1 교시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단원명 | 3. 다 함께 아야어여 | 3. 다 함께 아야어여 | 3. 다 함께 아야어여 | 4. 글자를 만들어요 | 4. 글자를 만들어요 | 학습 주제 | 모음자 놀이하기 | 3단원 정리하기 | 3단원 정리하기 | 글자에서 자음자와 모음자 찾기 | 글자에서 모음자가 있는 곳 알기 | 교과서 | 국어 86~90쪽 | 국어 91쪽 | 국어 62~91쪽 | 국어 92~97쪽 | 국어 98~99쪽 국어활동 40~41쪽 | 학습 활동 | 도입 | 모음자 노래 부르기 ☼ 동기유발 | 모음 노래 부르기 ☼ 동기유발 | 집에 있는 그림책 한 권 고르기 | 우리 모두 다 같이 노래 부르기 ☼ 동기유발 | 한글송 부르기 ☼ 동기유발 | 전개 | <활동1>국어책 86~89쪽 풀어보기 (준비물: 색연필, 사인펜, 자) ☺ 동영상 학습 <활동2>모음자 놀이하기 ☺ 동영상 학습 | <활동1>모음자의 소리 알고 바르게 쓰기 ☺ 동영상 학습 <활동2>모음자 익히기 ☺ 동영상 학습 | <활동> 그림책을 보며 책 속에 있는 모음자 찾아보기 | <활동>글자에서 자음자와 모음자 말해보고 써보기 ☺ 동영상 학습 | <활동> 글자에서 모음자가 있는 곳 알기 ☺ 동영상 학습 ☺ 동영상 학습 | 정리 | ☑⏰ 국어 국어 90쪽 가족과 함께 마음은 하나 놀이 해보기 (붙임 8~9 모음자카드) ☺ 동영상 학습 | ☑⏰ 국어 국어 91쪽 정리 해보기 | ☑ 포트폴리오(활동기록장) 책 제목과 책 속의 낱말을 3가지 이상 적고, 모음자 찾아서 동그라미 해보기 | ☑⏰ 국어 국어 95~97쪽 글자에서 자음자와 모음자 찾아보기 | ☑⏰ 국어활동 국어활동 40~41쪽 해보기 | 확인 | | | | | | 2 교시 | 과목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단원명 | 3. 덧셈과 뺄셈 | 3. 덧셈과 뺄셈 | 3. 덧셈과 뺄셈 | 3. 덧셈과 뺄셈 | 3. 덧셈과 뺄셈 | 학습 주제 | 그림을 보고 구체물을 이용하여 덧셈과 뺄셈 상황 이야기하기 | 덧셈식 쓰고 읽기 | 여러 가지 방법으로 덧셈하기 | 식 만들기 전략을 이용하여 덧셈하기 | 놀이를 통해 덧셈하기 | 교과서 | 수학 60~63쪽 수학익힘 36~37쪽 | 수학 64~65쪽 수학익힘 38~39쪽 | 수학 66~67쪽 수학익힘 40~41쪽 | 수학 68~69쪽 수학익힘 42~43쪽 | 수학 70~71쪽 | 학습 활동 | 도입 | 덧셈과 뺄셈 상황과 관련한 동화 보기 (혹부리 할아버지) ☼ 동기유발 | 덧셈 관련 이야기 듣기(더하기 냠냠) ☼ 동기유발 | 덧셈 관련 동화 읽기(토끼네 채소밭) ☼ 동기유발 | 덧셈과 관련한 이야기 듣기 ☼ 동기유발 | 덧셈 놀이와 관련한 동요 부르기 (잘잘잘 1-10) ☼ 동기유발 | 전개 | <활동1> 그림을 보고 구체물을 이용하여 덧셈 상황 이야기하기 ☺ 동영상 학습 <활동2>그림을 보고 구체물을 이용하여 뺄셈 상황 이야기하기 (수학책 63쪽) ☺ 동영상 학습 | <활동1> ‘+’와 ‘=’의 기호를 써서 덧셈식 쓰고 읽기 ☺ 동영상 학습 <활동2> 구체물로 놓아보며 덧셈 상황 이해하기 ☺ 동영상 학습 ☺ 동영상 학습 (수학책 65쪽) | <활동1> 그림 그리기 전략을 이용하여 덧셈하기 ☺ 동영상 학습 <활동2> 식 만들기 전략을 이용하여 덧셈하기 ☺ 동영상 학습 (수학책 67쪽) | <활동1> 여러 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덧셈하기 ☺ 동영상 학습 <활동2> 덧셈식에 알맞은 그림 찾고 덧셈하기 ☺ 동영상 학습 | *선택활동 <활동1> 덧셈 말판놀이 하기 ☺ 동영상 학습 또는 <활동2> 공깃돌 농구로 덧셈 익히기 ☺ 동영상 학습 | 정리 | ☑오늘 학습한 내용을 떠올리며 수학익힘 36~37쪽 풀어보기 | ☑오늘 학습한 내용을 떠올리며 수학익힘 38~39쪽 풀어보기 | ☑오늘 학습한 내용을 떠올리며 수학익힘 40~41쪽 풀어보기 | ☑오늘 학습한 내용을 떠올리며 수학익힘 42~43쪽 풀어보기 | ☑ 부모님과 덧셈 놀이 후 느낌 나누기 | 확인 | | | | | |
구분 | 5/18(월) | 5/19(화) | 5/20(수) | 5/21(목) | 5/22(금) | 3-4 교시 | 과목 | 통합 | 통합 | 통합 | 통합 | 통합 | 단원명 | 2. 도란도란 봄 동산 | 2. 도란도란 봄 동산 | 2. 도란도란 봄 동산 | 2. 도란도란 봄 동산 | 우리는 가족입니다 | 학습 주제 | 봄나들이할 때 지켜야 할 일 약속하기 | 여러 가지 놀이를 하면서 봄나들이 즐기기 | 봄놀이하는 모습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기 | 봄 책 만들기 | 가족에 대해 생각하기 | 교과서 | 봄 92~97쪽 | 봄 98~99쪽 | 봄 100~101쪽 | 봄 102~103쪽 | 여름 8~17쪽 | 학습 활동 | 도입 | 나들이 노래 부르기 ☼ 동기유발 | 수건돌리기 노래 부르기 ☼ 동기유발 | 봄나들이에서 기억에 남고 즐거웠던 장면 떠올리기 ☼ 동기유발 | ‘도란도란 봄 동산’에서 배운 것 떠올려보기 ☼ 동기유발 | 상어가족 노래 부르기 ☼ 동기유발 | 전개 | <활동1>봄나들이 할 때 유의점 알기 ☺ 동영상 학습 <활동2>자연보호 실천다짐하기 ☺ 동영상 학습 | <활동1>놀이 준비하기 ☺ 동영상 학습 <활동2>놀이하기 ☺ 동영상 학습 ☺ 동영상 학습 | <활동1> 다양한 표현 방법 살펴보기 ☺ 동영상 학습 <활동2> 내가 하고 싶은 방법으로 계획하고 표현하기 | <활동> 봄 책 만들기 활동지 학습 ☺ 동영상 학습 ☑포트폴리오(활동기록장) 봄 책 만들어서 붙이기 | <활동> 가족은 꼬옥 안아주는 거야 동화 듣기 ☺ 동영상 학습 | 정리 | ☑ 봄나들이할 때 자연을 보호하기 위한 약속 3가지 말하기 | ☑부모님과 놀이 후 느낌 나누기 | ☑ ☼ 정리송 사용한 재료를 깨끗 하게 정리하고 내가 잘한 점과 아쉬운 점을 이야기하기 | ☑내가 만든 봄 책 부모님께 보여드리고 설명하기 | ☑우리 가족의 소중함을 생각하며 가족을 꼬옥 안아주기 | 확인 | | | | | | 5 교시 | 과목 | 창체(안전) | 창체 (입학초기적응활동) | 창체 (입학초기적응활동) | 창체 (입학초기적응활동) | 창체 (입학초기적응활동) | 단원명 | 1-(2) 신나는 나들이 | 풀, 가위 바르게 사용하기 | 선생님과 친구와 약속 지키기 | 친구 얼굴 그리기 | 종이접기 | 학습 주제 | 안전하게 실내 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사고 예방하기 | 교과서 | 안전 22-23쪽 | 학습 활동 | 도입 | 동생들의 안전한 현장체험학습 이야기 ☺ 동영상 학습 | 가위 노래 부르기 ☺ 동영상학습 | 약속해요 노래 부르기 ☼ 동기유발 | 친구 노래 부르기 ☼ 동기유발 | 종이접기 해 본 경험 떠올리기 | 전개 | <활동1>공연 예절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활동2>놀이 공원 안전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 풀, 가위 사용법 알기 ☺ 동영상학습 ☺ 동영상학습 | <활동1>동화 듣기 -약속은 중요해요 ☺ 동영상 학습 <활동2>선생님과 약속해요 ☺ 동영상 학습 | <활동>친구 얼굴 그리기(친구사랑 주간 활동) ☺ 동영상 학습 | <활동>종이접기로 동물원을 꾸며보기 ☺ 동영상학습 모듈학습(전북교육청) ☑포트폴리오(활동기록장) (접은 기린 붙이기) | 정리 | ☑포트폴리오(활동기록장) 학교나 체험학습장에 있는 안전 기호 두 가지 그려보기 | ☑포트폴리오(활동기록장) 스스로 정한 주제를 풀과 가위를 바르게 사용하며 직접 오리고 붙여서 표현하기 | ☑자신이 교실에서 지킬 약속 3가지 정하고 큰 소리로 말하며 다짐하기 | ☑내 친구의 좋은 점 3가지 말해보기 | ☑내가 만든 작품을 가족에게 자랑하기 | 확인 | | | | | | 가 정 통 신 | ♠ 매 수업 시간이 끝나면 ‘확인’란에 〇를 그립니다. ♠ 하루 한 번 포트폴리오(활동기록장) 활동이 있습니다. 상단에 활동 날짜를 적고 활동 과제를 직접 해볼 수 있도록 해주세요. ♠ 이 양식은 ‘출석부’의 보조 역할을 하므로 등교 후 담임 선생님께 꼭 제출해 주세요. ♠ 손 씻기 철저히, 외출 시 마스크 착용 꼭 지켜주세요. ♠ 책 읽기, 줄넘기도 꾸준히 해주세요. ♠ 학습에 대한 질의 · 응답은 편한 방법을 택해 주세요. 1) 학급 홈페이지 학습 게시판 2) 문자 메세지나 전화 ※ 통합(봄)은 학습시기 및 온라인 학습 형태를 고려하여 2단원을 시작으로 진도를 재구성하여 계획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