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20(월) | 4/21(화) | 4/22(수) | 4/23(목) | 4/24(금) |
3-4 차시 | 과목 | 통합 | 통합 | 통합 | 통합 | 창체(안전) |
단원명 | 2. 도란도란 봄 동산 | 2. 도란도란 봄 동산 | 2. 도란도란 봄 동산 | 2. 도란도란 봄 동산 | 1. 생활안전- 나는 안전 으뜸이 |
학습 주제 | 봄에 대해 이야기하기 | 봄에 볼 수 있는 것들 찾아보기 | 봄 친구들을 만나요 | 노래 부르며 걷기 | 특별실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 알기 |
교과서 | 봄 48~55쪽 | 봄 56~57쪽 | 봄 58~61쪽 | 봄 62~63쪽 | 안전 10~11쪽 |
학습 활동 | 도입 | 봄노래 부르기 (벌과 나비) ☼동기유발 | 안녕! 봄 친구들! 노래 부르기 ☼동기유발 | 봄꽃이나 봄 나무 이름 떠올리고 말하기(PPT) ☼동기유발 | 여러 가지 모양의 길 걸어본 경험 생각하기 ☼동기유발(PPT) | 급식실에서의 장난이 위험한 이유 알기-젓가락편 ☼ 동기유발 |
전개 | <활동>봄 동화를 보고 들으며 봄에 대해 이야기하기 ☺ 동영상 학습 ☺ 동영상 학습 | <활동1>봄에 볼 수 있는 친구들 찾아보기 ☺ 동영상 학습 <활동2>겨울과 봄의 모습 비교하기 ☺ 동영상 학습 | <활동1> 봄 친구 살펴보기 방법 및 주의사항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활동2> 봄 친구들 살펴보고 그림카드 무리 짓기 (☑봄 붙임카드2,3) | <활동> ‘봄이 왔어요’ 노래 부르며 다양하게 걷기 동영상 학습 50가지 제자리 걷기-따라 걸어보기 동영상 학습 | <활동> 특별실을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 알기 ☺ 동영상 학습 |
정리 | ☑ 포트폴리오(활동 기록장) 봄에 대한 생각을 그림이나 글로 표현하기 | ☑ 포트폴리오(활동 기록장) 봄에 볼 수 있는 것들을 찾아서 그려보기 | ☑ 포트폴리오(활동 기록장) 기준 정해서 봄 그림카드를 무리지어서 붙이기 | ☑ 다양한 방법으로 걸어본 소감 말하기 | ☑ 학교 특별실에서 지킬 일 3가지 말하기 |
확인 | | | | | |
5 차시 | 과목 | 창체(안전) | 창체 (입학초기적응활동) | 창체 (입학초기적응활동) | 창체 (입학초기적응활동) | 창체 (입학초기적응활동) |
단원명 | 생활안전- 나는 안전 으뜸이 | 차례대로 줄서기 | 몸 깨끗이 하기 |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 | 나의 꿈, 장래희망을 말하기 |
학습 주제 | 실내에서 사고 예방하기 |
교과서 | 안전 8~9쪽 |
학습 활동 | 도입 | 어린이 학교안전 관찰카메라 살펴보기 ☼ 동기유발 | 줄서기 송 부르기 ☼ 동기유발 | 노래 부르며 손 씻기 6단계 알아보기 ☼ 동기유발 | 아침이야! 아침 인사 송 부르기 ☼ 동기유발 | ‘넌 할 수 있어 라고 말해주세요’ 책상 춤 따라 하기 ☼ 동기유발 |
전개 | <활동>실내에서 안전하게 생활하는 방법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 <활동>차례대로 줄을 서야 하는 이유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 <활동>건강한 어린이의 깨끗한 습관 만들기 ☺ 동영상 학습 | <활동> 일찍 잠자리에 들면 좋은 점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 <활동> 나의 꿈과 장래희망에 대해 생각해보기 ☺ 동영상 학습 |
정리 | ☑ 교실, 복도, 계단, 화장실에서 지켜야 할 안전약속 3가지 말하고, 다짐하기 | ☑ 학교 안에서 차례를 지켜야 할 곳을 3가지 말하고, 바른 자세로 줄서는 연습하기 | ☑올바른 손 씻기 방법으로 직접 손 씻기 | ☑ 포트폴리오(활동 기록장)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생활하는 나의 모습 그림그리기 | ☑ 포트폴리오(활동 기록장) 미래의 나의 꿈 그려보기 |
확인 | | | | | |
가 정 통 신 | ♠ 매 수업 시간이 끝나면 ‘확인’란에 〇를 그립니다. ♠ 하루 한 번 포트폴리오(활동기록장) 활동이 있습니다. 상단에 활동 날짜를 적고 활동 과제를 직접 해볼 수 있도록 해주세요. ♠ 이 양식은 ‘출석부’의 보조 역할을 하므로 등교 후 담임 선생님께 꼭 제출해 주세요. ♠ 손씻기 철저히, 외출시 마스크 착용 꼭 지켜주세요. ♠ 책읽기, 줄넘기도 꾸준히 해주세요. ♠ 학습에 대한 질의 · 응답은 편한 방법을 택해 주세요. 1) 학급 홈페이지 학습 게시판 2) 문자메세지나 전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