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가람반

상호 존중하는 우리반

후회보다는 추억을 쌓아갈 우리반



♥ 선생님의 다짐 ♥

 

1. 여러분의 말에 귀 기울이며 여러분의 입장에서 생각하겠습니다. (선생님은 어떤 경우에도 여러분 편입니다.)

2. 여러분이 믿고 기댈 수 있는 선생님으로서 행동해 가겠습니다. (여러분도 저와 같은 마음이길 바랍니다.)

3. 차별 없고, 폭력 없고, 욕 없는 서로의 인격이 존중받는 교실을 만들겠습니다. (함께 노력해 갑시다.)

4. 매일 매일 연구하여 최선을 다해 가르치겠습니다.

5. 어떤 경우에도 여러분의 아픔을 외면하지 않겠습니다.

6. 스스로 부끄럽지 않은 선생님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 가람반은 이렇게 ♥


1. 독서 - 아침활동 시간과 틈틈이 쉬는 시간을 활용하여 자발적으로 독서를 합니다.  독서 후 다양한 독후활동을 합니다.

2. 일기 - 일기는 주 2, 또는 2번 넘게 씁니다.(영어일기 1) 일기확인은 월요일에 하며 10줄 넘게 씁니다.

3. 11역할 - 여러분의 특성에 맞게 각자가 한 가지씩 역할을 맡아 책임감을 갖고 역할을 수행합니다.

4. 추억이 있는 학급 - 생일파티, 교실놀이 등의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물론 선생님 혼자서는 결코 할 수 없는 일입 니다. 가람반의 힘을 보여주세요.

한 해 동안 사진을 많이 찍습니다. 불편해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나서는 우리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불편할 수 있습니다. 불편한 친구는 미리 말해주세요)

5. 놀이가 있는 교실 - 교실 앞 쪽에는 수학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과 퍼즐, 바둑, 보드게임 등이 있으니 자유롭게 친구들과 놀이를 하며 우정을 쌓아가길 바랍니다 

6.  밖에도 재미있는 일이 가득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도와주는 만큼 더욱 많은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한 사람의 열 걸음보다 열 사람의 한 걸음으로
  • 선생님 : 유수지
  • 학생수 : 남 6명 / 여 8명

학교폭력(사이버폭력) 홍보 동영상

이름 유수지 등록일 20.05.11 조회수 4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3가람 친구들?

 

 

우리가 사용하는 휴대전화, 컴퓨터, 인터넷은 여러분이 태어나기 전에 세상에 나왔지만 사실 굉~장히 오래되지는 않았답니다.

 

카메라 달린 휴대폰이 나온다고 떠들썩 하기도 했고, 카메라가 회전이되는 휴대폰이 나온다고, 터치되는 휴대폰이 나온다고 온 세상이 시끌벅적 하기도 했고, 몇 년 전만 해도 컴퓨터의 모니터도 우리 집에 있는 프린터기처럼 컸답니다.

 

인터넷의 속도도 굉장히 빨라졌고 스마트폰이 등장하며 인터넷과 휴대전화가 결합되어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 대화가 가능해졌고, 사진과 동영상을 주고 받는 것도 쉬워졌지요. 몇 년 안에 이 모든 발전이 이루어 졌고, 정말 멋진 일이지만 선생님은 때로는 많은 사람들이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생각까지 발전을 시키지는 못했다고 생각해요.

 

기계가 똑똑해 졌으면 사람도 그 만큼 똑똑해 졌어야 하는데, 상대방의 감정을 생각하는 똑똑한 행동보다는 내가 하고 싶은 대로만! 남의 감정 따위는 전~혀 생각지 않는 아주 똑똑하지 않은 행동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이 보인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사이버폭력이예요.

 

A는 '내가 이렇게 하면 B가 기분이 나쁘겠지?'라고 B의 기분을 생각할 수 있는 능력까지 갖고 있지만, C는 '장난인데 뭐~ 아이 재밌다.'라고 B의 기분은 전혀 생각지 못한 행동을 한다면 누가 더 똑똑한 것일까요?

 

당연히 내 기분과 더불어, 남의 기분까지 생각할 줄 아는 A가 훨씬 똑똑한 것이겠지요?

 

사이버폭력은 사이버상 ( 인터넷, 스마트폰 어플 등)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폭력 행위를 말해요.

 

사이버 학교폭력에 대한 영상을 첨부할테니, 사이버 폭력이 무엇인지 알고!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며! 내가 상처를 입었을 때에도 지혜롭게 대처하는 똑똑한 3학년 가람반 친구들이 되길 바랍니다. ^^

 

우리반 화이팅!  

이전글 온라인 기획공연 안내(마임, 테이블 인형극, 종이컵 인형극)
다음글 도박예방교육 만화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