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 | 교시 | 교과 | 공부한 내용 | 나의 배움기록 |
4월 20일 (월) | 1 | 국어(바) | ▸1. 비유하는 표현 - 비유하는 표현을 살펴보기 | |
2 | 수학(바) | ▸1. 분수의 나눗셈 -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기(2) |
3 | 영어(바) | ▸1. What grade are you in? - 학년을 묻고 답하는 대화 이해하기 |
4 | 음악(바) | ▸작곡가 「하이든」에 대해 알아보기 |
5 | 창체(바) | ▸인성교육 - 나 자신을 사랑하기 |
6 | 사회(바) |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 사회책 읽어 보고 호기심 해결하기 | 스스로 돌아보기 | ◎ / ○ / △ |
4월 21일 (화) | 1 | 국어(바) | ▸1. 비유하는 표현 -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 읽기 | |
2 | 수학(바) | ▸1. 분수의 나눗셈 - (분수)÷(자연수) 알아보기 |
3 | 사회(바) |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 4.19 혁명의 배경과 과정, 의의를 알아보기 |
4 | 과학(바)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실험을 해보고 실험결과를 변환하고 해석해 보기 |
5 | 창체(바) | ▸정보통신윤리교육 - 저작권 알아보기 |
6 | 체육(바) | ▸여가와 운동 체력 - 신체 활동이 활발한 여가 활동을 알아보고 집에서 실천하기 | 스스로 돌아보기 | ◎ / ○ / △ |
4월 22일 (수) | 1 | 국어(바) | ▸1. 비유하는 표현 -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 읽기 | |
2 | 수학(바) | ▸1. 분수의 나눗셈 -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기 |
3 | 사회(바) |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 5.18 민주화 운동의 과정과 의미 알아보기 |
4 | 미술(바) | ▸나의 생각, 특징을 강조한 자화상 그리기 |
5 | 창체(바) | ▸안전건강교육 - 안전한 전기 사용법 알아보기 |
6 | 국어(바) | ▸1. 비유하는 표현 - 직유법과 은유법을 이용하여 짧은 글짓기 하기 | 스스로 돌아보기 | ◎ / ○ / △ |
4월 23일 (목) | 1 | 국어(바) | ▸1. 비유하는 표현 -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는 방법 알아보기 | |
2 | 수학(바) | ▸1. 분수의 나눗셈 - (대분수)÷(자연수) 알아보기 |
3 | 영어(바) | ▸1. What grade are you in? - 학년을 묻고 답하는 대화 익히기 |
4 | 과학(바)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실험결과를 바탕으로 결론 내려보기 |
5 | 실과(바) | ▸1. 건강한 우리가족 - 나의 가족의 관계와 역할을 알기 |
6 | 과학(바)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평소 궁금했던 현상 탐구하기 | 스스로 돌아보기 | ◎ / ○ / △ |
4월 24일 (금) | 1 | 국어(바) | ▸1. 비유하는 표현 -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 | |
2 | 도덕(바) | ▸1.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 자주적인 생활 시작하기 |
3 | 사회(바) |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 6월 민주 항쟁의 배경과 과정, 의의를 알아보기 |
4 | 과학(바) | ▸2. 지구와 달의 운동 - 지구의 자전에 대해 알아보기 |
5 | 수학(바) | ▸1. 분수의 나눗셈 - (분수)÷(자연수) 복습하기 |
6 | 창체(클) | ▸민주시민교육(인성, 어울림) -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 스스로 돌아보기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