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 | 교시 | 교과 | 공부한 내용 | 4학년 ( )반 이름( ) |
나의 배움기록 간단히 쓰기 |
5월 4일 (월) | 1 | 국어 | 2. 내용을 간추려요. ▸들은 내용 간추리기(2) (국어 67~69쪽) | |
2 | 수학 | 1. 큰 수 ▸수를 표현하는 다른 방법 알아보기 (수학 30~33쪽) |
3 | 사회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중심지 답사해보기 (사회 46~47쪽) |
4 | 창체 | 어린이날과 어린이인권 ▸어린이날의 의미와 어린이 인권 알아보기 |
5 | 체육 | 1. 건강 - 여가와 운동 방법 ▸운동 체력이 길러지는 운동을 해요 (체육 28~29쪽) | 스스로 돌아보기 | ◎ / ○ / △ |
5월 5일 (화) | 어린이날 |
5월 6일 (수) | 1 | 국어 | 2. 내용을 간추려요. ▸글의 내용을 간추리는 방법 알기(1) (국어 70~74쪽) | |
2 | 수학 | 2. 각도 ▸각도에 대해 배울 내용 알아보기 (수학 34~35쪽, 수익 19쪽) |
3 | 사회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조사하는 방법 알아보기 (사회 54~57쪽) |
4 | 창체 | 어버이날과 효의 실천 ▸어버이날의 의미를 알고, ‘효’ 실천하기 |
5 | 체육 | 1. 건강 – 여가와 운동 방법 ▸게임을 하면서 체력을 길러요 (체육 30~31쪽) |
6 | 수학 | 2. 각도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여러 각의 크기 비교 | 스스로 돌아보기 | ◎ / ○ / △ |
5월 7일 (목) | 1 | 국어 | 2. 내용을 간추려요. ▸글의 내용을 간추리는 방법 알기(2) (국어 70~74쪽) | |
2 | 음악 | 느낌을 담아 ▸타악기의 종류를 알고 타악기 연주하기 |
3 | 과학 | 2. 지층과 화석 ▸여러 가지 모양의 지층을 관찰해 볼까요? (과학 26~27쪽, 실관 12쪽) |
4 | 사회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조사하는 방법 알아보기 (사회 58~60쪽) |
5 | 미술 | 바로학교 자연에서 미술을 느껴요 (우리교과서 4. 내가 느낀 세상을 자유롭게) ▸여행한 경험을 주제로 표현하기 (미술 22~25쪽) |
6 | 국어 | 2. 내용을 간추려요. ▸글의 내용을 간추리는 방법 알기 (국활 28~29쪽) | 스스로 돌아보기 | ◎ / ○ / △ |
5월 8일 (금) | 1 | 국어 | 2. 내용을 간추려요.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1) (국어 75~81쪽) | |
2 | 수학 | 2. 각도 ▸각의 크기 비교하기 (수학 36~37쪽, 수익 20~21쪽) |
3 | 과학 | 2. 지층과 화석 ▸지층은 어떻게 만들어 질까요? (과학 28~29쪽, 실관 13쪽) |
4 | 음악 | 1. 파릇파릇 음악이 자라요 ▸노랫말을 생각하며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기 (음악 24~25쪽) |
5 | 영어 | 바로학교 2. This Is My Family (우리교과서 1. My name is Eric) ▸자신과 다른 사람 소개하고 답하는 말하기 (영어 10~11쪽) | 스스로 돌아보기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