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6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알림장, 활동사진 등의 내용은 클래스팅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산처럼 의젓하게, 시내처럼 즐겁게
  • 선생님 : 최혜숙
  • 학생수 : 남 11명 / 여 16명

조예신

이름 최혜숙 등록일 17.05.23 조회수 25

저는 통일을 하자느 말에 찬성합니다

남북한이 통일하면 최소 1조 달러(11715천억원)이 비용이 발생하지만, 동시에 10조 달러(11천조원)로 추정되는 막대한 광물자원을 얻게 됩니다.그래서 우리나라도 이득입니다.그리고 남한과 북한이 통일된다면 남북한 협력이 전국적으로 이루어저 경제적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아직 북한에 있는 가족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2008년을 기준으로 남한 군인은 약 65만 명, 북한 군인은 약 119만 명인데, 통일이 되면 남북한의 군인 수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이들이 경제 활동을 하게 되면 국가 생산성이 증가하여 이를 국민의 복지를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남한 군사비 26조 6,490억 원과 북한 군사비 684억 7,000만 원 중에서 상당액을 절약하여 생산 활동에 돌릴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남북한이 불필요한 대결에서 소비되는 사회적 비용이 사라지고 이러한 에너지들이 사회 발전에 이용됩니다.

통일 비용이 당장은 손해처럼 보이지만 북한이 잘 되도록 투자하는 비용이므로 결국은 우리나라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보면 통일 이익이 더 큰 셈이지요. 통일 비용을 마련하는 데 어려움이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나라가 부강해지고 우리나라가 행복해지기 위한 활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통일이 되면 우리나라 인구는 7천만명으로 늘어나 경제 규모도 커집니다. 또 남북한의 자본과 노동 그리고 기술들이 모여 더욱 효율적으로 경제 활동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전글 통일에대해서
다음글 천재송지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