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이 되니 우리 아이들이 대부분 잘 적응을 하고 있어요. 그런데 오히려 적응기간이 끝나고 공부하는 것을 힘들어 하는 몇몇 친구들도 보여요. 자녀와 우리 학급의 규칙과 약속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시고 지키는 것을 어려워한다면 더욱 관심 갖고 가정에서 함께 지도해주시면 우리 아이들이 적응하고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부모님의 영향력이 큰 시기이고 인정의 욕구도 매우 크므로 부모님의 개별지도가 효과 좋은 방법이 됩니다. 오늘도 친구와 친하게 지내는 방법과 친구와 하고 싶은 일들에 대해 이야기 나눠봤어요. 쉬는 시간에 친하게 지내고 싶은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서 말을 걸어보세요.
1. 사랑의 빵 저금통에 정성을 모은 친구들은 내일 학교로 가져오세요.
2. 9시부터 아침활동이 시작됩니다. 아침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시작 전에 등교시켜 주세요.
3. 친구에게 위험한 장난은 안 돼요! - 엉덩이 찌르지 않기 - 다리 걸지 않기 - 의자 빼지 않기 - 목 조르거나 등에 올라타고 누르지 않기 이동할 때는 주머니에서 손을 빼고 걸어요. 넘어지면 위험합니다.
4. 다음주 월요일부터 아이들이 알아야 할 내용들이 있을 시 간단하게 알림장을 적도록 하려고 합니다. 알림장을 바른 글씨로 적고, 스스로 챙기고 부모님께 잘 전달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켜봐주세요^^ 사물함에 없는 친구들은 월요일까지 준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