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존중 배려를 실천하는 행복한 학급
5월 21일 학습과제 안내 |
|||||
---|---|---|---|---|---|
이름 | 조미경 | 등록일 | 20.05.20 | 조회수 | 45 |
첨부파일 |
|
||||
*오늘의 준비물(통합) : 교과서부록 카드1, 사인펜 [코로나19] 학생 건강 상태 자가진단 참여(인증번호는 개별 문자 확인) https://eduro.cbe.go.kr/hcheck/index.jsp - 코로나19 대응 마손이의 하루
[1교시] 국어: 5. 낱말을 바르고 정확하게 써요 <소리가 비슷한 낱말에 주의하며 글 읽기> - ‘해와 달이 된 오누이’ 동화 듣기
- 교과서 106~107쪽 ‘국어 시간’ 큰소리로 읽기 - 교과서 108쪽 3번 소리가 비슷한 낱말의 뜻 알아보기 - 교과서 109쪽 5번 비슷한 낱말 읽고 쓰기 [2교시] 수학: 3. 덧셈과 뺄셈 <받아 내림이 있는 (두 자릿수)-(한 자릿수) 계산하기> - 교과서 68쪽 문제 상황 수모형으로 표현하기 https://toytheater.com/base-ten-blocks/(수 모형 활동) - 교과서 69쪽 받아 내림이 있는 두 자릿수 – 한 자릿수 뺄셈 방법 알아보기(1)
- 교과서 69쪽 3,4번 받아 내림이 있는 두 자릿수 – 한 자릿수 뺄셈 방법 알아보기(2)
- 받아 내림이 있는 가로방향 뺄셈 알아보기
- 수익 46~47쪽 풀고 부모님께 채점 받기 [3교시] 통합(여름): 1. 이런 집 저런 집 <내가 잘 할 수 있는 알아보고 실천하기> - 내가 잘 할 수 있는 집안일 생각해 보기
- 교과서 33쪽 내가 할 수 있는 집안일 정하고 써보기 - 교과서 34쪽 집안일 실천 문고리 카드 만들기 https://cls4.edunet.net/play/view.do?e=fj6fxmhaN - 가족 앞에서 집안일 실천 카드를 발표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4-5교시] 통합(여름): 1. 이런 집 저런 집 <동화 속으로 떠나는 여행> - 앤서니 브라운의 ‘돼지책’ 겉표지를 보고 등장할 가족 상상해보기 - 동화 ‘돼지책’ 동영상보기
- 동화 ‘돼지책’을 감상하고 생각한 점 적어보기(공책) |
이전글 | 5월 22일 학습과제 안내 |
---|---|
다음글 | 5월 20일 학습과제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