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존중 배려를 실천하는 행복한 학급
5월 14일 학습과제 안내 |
|||||
---|---|---|---|---|---|
이름 | 조미경 | 등록일 | 20.05.13 | 조회수 | 42 |
첨부파일 |
|
||||
*오늘의 준비물(국어) : 신문이나 잡지, 종합장(도화지) [코로나19 예방교육]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1교시] 국어: 4. 말놀이를 해요 <주변의 여러 가지 낱말을 찾아 말놀이 하기> - ‘시장에 가면’ 노래 듣기
- 교과서 84~85쪽 시장에서 파는 물건의 이름 떠올려보고 85쪽 2번 적기 - 교과서 86쪽 재미있게 시장 꾸미기 [2교시] 수학: 2. 여러 가지 도형 <단원 마무리> - 교과서 54~55쪽 ‘얼마나 알고 있나요’ 문제 풀기(수학책 준비물2 활용) - 재미있는 칠교놀이 https://toytheater.com/tangram/ - 재미있는 패턴블럭 놀이 https://toytheater.com/pattern-blocks/ [3교시] 창체(진로교육): <우리 겨레의 스승 세종대왕> - 한글로 만든 첫 노래 ‘용비어천가’ 감상
- ‘한글을 만드신 세종대왕’ 이야기 감상
- 세종대왕의 훌륭한 점 알아보기 -> 세종대왕 이야기가 나오는 책을 찾아본다. -> 인터넷으로 검색하거나 어른들에게 여쭤본다. - 내가 잘하는 점을 찾고 나를 칭찬하는 글쓰기(공책) [4교시] 통합(여름): 1. 이런 집 저런 집 <이런 집 저런 집 알아보기> - ‘다양한 가족’ 노래 들으며 우리 가족 생각하기
- 다양한 가족을 생각하며 ‘넌 어느 나라에서 왔니’ 보기
- 교과서 8~9쪽 교과서를 살펴보며 ‘다양한 가족’을 살펴보기 -> 사진들 속 가족의 수가 다른 것을 살펴봐요 -> 사진들 속 가족의 구성원이 다른 것을 살펴봐요 -> 사진들 속 가족과 우리 가족의 다른 점을 찾아봐요 [5교시] 통합(여름): 1. 이런 집 저런 집 <관련 동화 읽기> - 교과서 14~17쪽 ‘까망이의 가족 찾기’ 소리 내어 읽기 - 동화를 읽고 가족의 소중함 생각해보기 |
이전글 | 5월 15일 학습과제 안내 |
---|---|
다음글 | 5월 13일 학습과제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