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4반

사랑 존중 배려를 실천하는 행복한 학급 

사랑하고 존중하고 배려하는 어린이
  • 선생님 : 김나희
  • 학생수 : 남 11명 / 여 13명

5월 14일 학습과제 안내

이름 조미경 등록일 20.05.13 조회수 42
첨부파일

*오늘의 준비물(국어) : 신문이나 잡지, 종합장(도화지)

 

[코로나19 예방교육]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1교시] 국어: 4. 말놀이를 해요 <주변의 여러 가지 낱말을 찾아 말놀이 하기>

- ‘시장에 가면노래 듣기

 

- 교과서 84~85쪽 시장에서 파는 물건의 이름 떠올려보고 852번 적기

- 교과서 86쪽 재미있게 시장 꾸미기

 

[2교시] 수학: 2. 여러 가지 도형 <단원 마무리>

- 교과서 54~55얼마나 알고 있나요문제 풀기(수학책 준비물2 활용)

- 재미있는 칠교놀이

  https://toytheater.com/tangram/

- 재미있는 패턴블럭 놀이

  https://toytheater.com/pattern-blocks/


[3교시] 창체(진로교육): <우리 겨레의 스승 세종대왕>

- 한글로 만든 첫 노래 용비어천가감상

 

- ‘한글을 만드신 세종대왕이야기 감상

 

- 세종대왕의 훌륭한 점 알아보기

  -> 세종대왕 이야기가 나오는 책을 찾아본다.

  -> 인터넷으로 검색하거나 어른들에게 여쭤본다.

- 내가 잘하는 점을 찾고 나를 칭찬하는 글쓰기(공책)

 

[4교시] 통합(여름): 1. 이런 집 저런 집 <이런 집 저런 집 알아보기>

- ‘다양한 가족노래 들으며 우리 가족 생각하기

 

- 다양한 가족을 생각하며 넌 어느 나라에서 왔니보기

 

- 교과서 8~9쪽 교과서를 살펴보며 다양한 가족을 살펴보기

  -> 사진들 속 가족의 수가 다른 것을 살펴봐요

  -> 사진들 속 가족의 구성원이 다른 것을 살펴봐요

  -> 사진들 속 가족과 우리 가족의 다른 점을 찾아봐요

 

[5교시] 통합(여름): 1. 이런 집 저런 집 <관련 동화 읽기>

- 교과서 14~17까망이의 가족 찾기소리 내어 읽기

- 동화를 읽고 가족의 소중함 생각해보기 

이전글 5월 15일 학습과제 안내
다음글 5월 13일 학습과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