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존중 배려를 실천하는 행복한 학급
12월 2일 수요일 원격학습 안내 |
|||||
---|---|---|---|---|---|
이름 | 김나희 | 등록일 | 20.11.30 | 조회수 | 114 |
<12월 2일 수요일 일일학습> [코로나19] *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참여하기(필수) https://hcs.eduro.go.kr/#/loginHome [화상 조회 참여] * 출석체크는 줌 화상조회로 합니다. 8시 50분 전후로 방 오픈, 8시 55분까지 입장, 9시에 원격조회 실시(※시간 엄수!!) 접속에 이상 있거나 당일 원격조회에 참여 못하는 학생은 담임교사에게 바로 연락주세요. * 오전 중으로 하이클래스 알림장 확인완료 부탁드립니다.
[1교시] 국어: 10. 칭찬하는 말을 주고받아요. <칭찬하는 말을 하거나 들었던 경험 나누기> -준비물 : 국어‘나’ 교과서 258~260쪽 -칭찬하는 말(피그말리온 효과)에 대한 학습 영상을 시청해봅시다.
-칭찬하는 말을 하거나 들었던 자신의 경험을 떠올리며 교과서 258~259쪽의 그림을 살펴봅시다. -자신이 칭찬하는 말을 하거나 들었던 경험을 교과서 260쪽에 써봅시다.
[2교시] 국어활동: 10. 칭찬하는 말을 주고받아요. <칭찬하는 말을 주고받을 때에 좋은 점 알기> -준비물 : 국어활동 80~82쪽 -자신이 칭찬하고 싶은 사람이 있는지 떠올려 봅시다. -국어활동 80쪽 1번 칭찬상장을 전하고 싶은 사람과 칭찬할 내용을 떠올려 적어 봅시다. -국어활동 81쪽 2번 칭찬상장에 어떤 내용이 들어갈지 살펴보고 빈 칸에 알맞은 낱말을 적어 봅시다. -국어활동 82쪽 3,4번 칭찬하고 싶은 사람을 떠올리며 칭찬상장을 만들어 봅시다. -국어활동 82쪽 5번 공부를 잘했는지 스스로 확인해봅시다.
[3교시] 수학: 4. 시각과 시간 <시각과 시간 복습> -준비물 : 학습지(가정에서 인쇄가 불가능할 경우, 화면을 보며 공책/종합장에 적어 풀어봅니다.) -4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복습 영상을 시청해봅시다.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4단원 시각과 시간 학습지를 풀어봅시다. 다 푼 뒤, 한 번 더 점검하여 실수가 없는지 확인해봅시다. -다 푼 학생은 부모님과 함께 답을 확인하고 틀린 문제를 고쳐봅시다.
[4교시] 통합: 겨울 2. 겨울 탐정대의 친구 찾기 <겨울잠을 자요> -준비물 : 겨울 교과서 98~99쪽, 학습지(가정에서 인쇄가 불가능할 경우, 화면을 보며 공책/종합장에 적거나 그려봅니다.) -겨울잠을 자는 동물에는 누가 있을까요? -학습 영상을 시청하며 겨울잠을 자는 동물에 대해 알아봅시다.
-‘겨울잠을 자요’ 학습지 활동을 해봅시다. (겨울잠을 자는 동물 오려서 붙이기) -인쇄가 어려운 경우에는 종합장에 겨울잠을 자는 동물을 그려 보세요. -오늘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겨울잠 자는 동물 초성퀴즈’를 풀어 봅시다.
[5교시] 통합: 겨울 2. 겨울 탐정대의 친구 찾기 <잠만 자도 괜찮을까> -준비물 : 겨울 교과서 100~103쪽, 학습지(가정에서 인쇄가 불가능할 경우, 화면을 보며 공책/종합장에 적어봅니다.) -겨울잠을 자는 동물들을 떠올리며 ‘겨울잠 자는 동물’ 노래를 함께 불러봅시다.
-동물들이 겨울잠을 자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겨울잠을 자는 동물들은 겨울 내내 잠만 자면 배가 고프지 않을까요? -날씨가 추운데 괜찮을까요? -이 외에도 겨울잠을 자는 동물들에 대해 궁금한 점을 교과서 101쪽에 적어봅시다. -교과서 102~103쪽과 학습지의 글을 읽으며 동물들이 왜 겨울잠을 자는지 알아봅시다. -학습지 또는 종합장에 동물들이 왜 겨울잠을 자는지 알게 된 점을 적어봅시다. -겨울잠을 자는 동물들에 대한 학습 영상을 시청해보고 오늘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 봅시다.
-(선택활동) 학습지의 겨울잠 자는 동물들을 색칠해 봅시다.
|
이전글 | 12월 2주 원격학습 계획 |
---|---|
다음글 | 12월 1주 원격학습 계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