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를 통해 꿈을 키우는 어린이
- 배려를 통해 친구와 더불어 지내는 어린이
- 운동을 통해 건강을 가꾸는 어린이
1월 4일 월요일 일일학습안내 |
|||||
---|---|---|---|---|---|
이름 | *** | 등록일 | 20.12.31 | 조회수 | 58 |
첨부파일 | |||||
<1월 4일 월요일 일일학습>
[코로나19] *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참여하기(필수) https://hcs.eduro.go.kr/#/loginHome
[화상 조회 안내] * 8시 50분 전후로 방 오픈, 8시 55분까지 입장, 9시에 원격조회 실시(※시간 엄수!!) 접속에 이상 있거나 당일 원격조회에 참여 못하는 학생은 담임교사에게 바로 연락주세요.
* 오전 중으로 하이클래스 알림장 확인완료 부탁드립니다.
[1교시] 창체: 독서교육 <인성동화 ‘알쥐와 모르쥐’ 감상하기> -준비물 : 학습지 -인성동화 ‘알쥐와 모르쥐’를 감상하고 학습지의 물음에 답을 적어 봅시다.
-> ‘알쥐’는 ‘모르쥐’를 왜 따돌렸나요? -> 여러분들이 친구를 따돌린 ‘알쥐’에게 알쥐의 잘못된 행동을 알려주는 쪽지를 적어봅시다. -> 따돌림 받던 ‘모르쥐’를 도와준 친구는 누구인가요? -> 도움을 받았던 고마운 친구를 떠올려보고 고마웠던 친구에게 마음을 전하는 쪽지를 적어봅시다. -> ‘깨닫쥐’가 된 ‘모르쥐’가 자기 자신을 부르는 이름은 무엇인가요? -> 여러분들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요? -> 이야기 속에 나오는 쥐들처럼 여러분도 재미있는 이름의 쥐를 상상하여 그려 보고 그 쥐의 특징을 설명해 보세요.
[2교시] 수학: 5. 표와 그래프 <표와 그래프 복습하기> -준비물 : 학습지 -5단원에서 배운 ‘표와 그래프’ 잘 기억하고 있나요? 학습영상을 시청하며 배운 내용을 다시 떠올려봅시다.
-복습 문제를 풀어보며 배운 내용을 다시 확인해봅시다. -학습지의 문제를 다 푼 뒤에는 다시 한 번 점검하며 실수한 것이 없는지 살펴보세요. -풀이 영상을 시청하고 틀린 문제는 고쳐 봅시다.
[3교시] 국어: 7. 일이 일어난 차례를 살펴요 <뒷이야기 꾸미기> -준비물 : 학습지 -학습지에 있는 이야기를 읽어보고, 이야기를 꾸며 적어 봅시다. -자신이 꾸며 쓴 이야기를 가족들 앞에서 크고 씩씩한 목소리로 발표해봅시다.
[4교시] 창체: 안전교육 <겨울철 안전교육> -이번 시간에는 겨울철에 잘 지켜야 할 안전 수칙에 대해 알아봅시다. -학습 영상을 시청하며 눈이 오는 날 지켜야 할 안전 수칙과 겨울철 난방 물품 사용시 주의해야 할 점을 알아봅시다.
-오늘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생활 속에서 안전 수칙을 잘 지킬 것을 다짐해 봅시다. |
이전글 | 1월 5일 화요일 일일학습안내 |
---|---|
다음글 | 1월 1주 원격학습계획 및 학습지꾸러미 탑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