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5반

1학년 5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워요.  항상 웃으면서 즐겁게 공부해요. 그리고 친구들과 멋진 꿈을 꾸며 사이좋게 지내는 1학년 5반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꿈꾸는 새싹
  • 선생님 : 이금희
  • 학생수 : 남 13명 / 여 10명

11월 8일 수요일

이름 이금희 등록일 17.11.08 조회수 57
첨부파일

* 학기 초보다 학기 말로 갈수록 아이들의 긴장감이 풀어지고 자제심이 약해집니다. 그래서인지 요즘 친구들에게 말을 함부로 하고, 장난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침에 학교 갈 때마다 안전에 대한 당부와 함께 오늘 하루동안 어떻게 학교생활을 했으면 좋을지 엄마의 소원을 말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일이 일어났을 때 결과를 가지고 잔소리를 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미리 어떻게 하면 좋을 지 엄마의 기대를 말해주는 것을 반복하면 아이들이 자기도 모르게 그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 요즘 미세먼지가 아주 나쁨 수준이랍니다. 가능하면 밖에서의 활동을 자제하고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1. 준비물: 수수깡 가져오기(한 봉지 안에 수수깡이 10개씩 들어 있는 것을 사서 보내면 됩니다.)

2. 약속이나 규칙을 잘 지키도록 노력해요.


* 오늘의 한 일

  - 창체: 전래 동요 및 놀이하기


  - 국어: 고운 말을 쓰면 좋은 점 알기

    '박쥐 두 마리' 이야기 속의 달콤 박쥐와 뾰족 박쥐의 말을 통해 고운말을 사용하는 것이 친구들과 사이좋게 잘 지내는 것임을 알아보았습니다.


  - 수학: 탐구 수학- 세 수를 더해 볼까요

     세 수의 덧셈을 할 때 두 수를 더해 10이 되는 두 수를 찾아 더하면 더하기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음을 알아보았습니다.


  - 통합(겨울): 아름다운 우리 그릇

     점토를 이용하여 만들고 싶은 그릇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전글 11월 9일 목요일
다음글 11월 7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