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5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워요. 항상 웃으면서 즐겁게 공부해요. 그리고 친구들과 멋진 꿈을 꾸며 사이좋게 지내는 1학년 5반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5월 25일 목요일 |
|||||
---|---|---|---|---|---|
이름 | 이금희 | 등록일 | 17.05.25 | 조회수 | 86 |
첨부파일 | |||||
* 준비물: 젓가락 한 쌍 ( 연습용 젓가락이나 어린이용 플라스틱 젓가락 말고 어른용 쇠젓가락 보내주세요.) * 수학 익힘책 45~46쪽 하기 * 가족 행사 조사하기 숙제 (나눠드린 표에 가족 행사일을 적어 보내 주세요. 가족 행사가 없는 경우 칸을 다 채우지 않아도 됩니다.)
* 수업 후기 오늘 학부모공개수업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부모님이 오시니까 평소에 잘하다가도 긴장을 하여 잘 발표하지 못하는 친구도 있고, 또 반대로 부모님께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더 열심히 바르게 한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다른 아이와 우리 아이를 비교하여 보시면 아마 속상하고 화가 나시는 부모님도 계시겠지요? 한 시간 동안 바른 자세로 잘 집중할 수 있는 아이들도 있고, 또 성격이나 성향 상 잠시도 가만히 있지 못하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크게 잘 발표할 수 있는 아이들도 있지만 부끄러움이나 자신감이 부족해 소리가 작은 아이들도 있습니다. 아이들마다 다 다르고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조금 부산한 것 같아보여도 아이들 나름대로 자신의 할 일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다만, 부모님들께서 수업을 보면서 우리 아이에 대해 느낀 점 중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것들은 채우고 더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격려하는 일이 어른들의 할 일이고, 아이들은 그렇게 조금씩 채워가며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 오늘의 한 일 - 수학: 빼기를 하는 방법 알아보기 빼기를 하는 상황을 알아보고 그림 보고 빼기 만들기와 읽는 연습하기
- 통합(여름): 가족과 친척간의 예절 알아보기 가족, 친척 등을 만났을 때 인사하는 방법, 전화 받는 방법 등을 알아보고 연습해 보았습니다.
- 국어: 인사할 때의 마음가짐 알아보기 '인사 할까, 말까/' 라는 이야기를 통해 어떻게 인사해야 하는지를 알아보았습니다.
- 창체(독서): 오늘 빌려온 책을 읽고 북아트 완성하기 책 제목 꾸미기, 주인공 그리기, 마음에 드는 낱말 5개 찾아 쓰기, 가장 기억에 남는 일 한 줄 문장으로 쓰기 |
이전글 | 5월 26일 금요일 |
---|---|
다음글 | 5월 24일 수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