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10일 월요일 |
---|
오늘은... 1학년 아이들이 오빠나 형이 욕을 하는 것을 보고 배워서 화가 나거나 짜증날 때 얼마나 나쁜 지도 모르고 욕을 하곤합니다. 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니 아이들이 꽤 할 말들이 많아 보였습니다. 누가 했고 누가 그랬다고고 하면서요 어려서 바르게 말하는 것에 대한 교육은 참 중요합니다. 욕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용기내서 기분을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1.정서행동검사 시일 내 완료하시고 확인서 꼭 보내주세요. 2.안내장 1장- 한자능력검정시험 참가 할 경우 작성 후 제출하기 3.내일 과학의 달 행사 '나도 과학자처럼' 행사 안내 "나도 과학자처럼" 안내 - 발명아이디어 계획서 쓰기 1. 기본 필기도구, 자, 색연필, 싸인펜 필요함 2. 자를 이용하여 설계도 등 그리기 3. 설계도(위, 정면, 뒤에서 본 모습 설계도로 나타내기) 4. 작품용도 및 효과 쓰기 (단, 작품 내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작품의 용도 및 효과를 구체적으로 쓸 것) -융합미술 그리기- 1. 1학년: 8절지(선생님이 줄게요!) 2.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과학 미술 작품 그리기 -콜라주 등으로 표현 3. 주제: 30년 후, 우리들이 사는 세상 (지구, 학교, 자동차, 가정 등) 표현하기 - 융합미술 만들기- 1. 1학년: 재활용품 1가지 이상 만들기 재료로 활용하기 2.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과학 미술 작품 만들기 3. 주제: 30년 후, 우리 주변의 생활 도구 표현하기 예 1> 미래의 교통수단(자동차) 표현하기 예 2> 미래의 통신수단(전화기, 핸드폰) 표현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