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018년 4월 20일 금요일

1. 내일은 학년 체육대회입니다.
준비물: 편안한 복장, 간단히 마실 물. 땀 닦은 작은 손수건, 선크림 꼭 바르고 오기

2. 이번주는 일기 숙제 없습니다. 대신 오늘 거의 다 읽었던 ‘엄마의 마흔번째 생일’ 꼭 다 읽고 오세요. 다 읽고 나서 독서록 공책에 선생님이 제시한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적어오면 됩니다. 정답은 없으니 오래, 깊이 생각해보고 적어오세요. 이 책을 읽고 엄마로서의 삶과 엄마이기 이전에 한 인간으로서의 삶을 생각해보세요. 책은 다시 꼭 월요일에 가져와야합니다.
*질문은 안적어도 됩니다. 공책에 1,2 라고 해서 적으셔도 됩니다.
*목요일까지 제출하세요.
*질문 속 구절을 적으라는 것은 책 내용 중 일부를 적으라는 것입니다. 인물의 말이 될 수도 있고 해설이 될 수도 있습니다.

1) 책 속 등장인물은 누구인가요?
2) 책 속 인물 중 3명을 골라 인물의 생각이나 성격을 알 수 있는 구절을 찾아 인물마다 2가지 이상씩 적어봅시다.
3) 이 책 속 주인공 가영이는 ‘엄마’에 대한 생각이 책 뒤로 갈수록 변화합니다. 어떻게 변화하였나요?
생각이 바뀌기 전:
생각이 바뀐 후:
4) 여러분이 생각하는 엄마는 어떤 존재인가요? 등장인물의 생각을 떠올려보며 내가 생각한 엄마는 어떤 존재인지 적어봅시다.
5) 이 책에는 남성과 여성의 역할에 대한 다양한 차별과 편견이 담겨 있습니다. 내가 생각할 때 옳지 못하다고 생각하는 인물의 말이나 구절, 상황이 있으면 3가지 이상 적어봅시다.
6) 엄마가 그린 자화상 속 세 얼굴은 무엇을 뜻하나요?
7) 자화상을 보고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8) 책 속 등장인물 중 내가 생각했을 때 옳지 못하다고 생각하거나 나랑 생각이 맞지 않는 인물을 2명을 고르고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 이유도 적어봅시다.
9) 이 책을 읽고 든 느낌이나 생각을 적어봅시다. 적기 힘들면 읽으면서 인상 깊고 공감 가는 구절을 3가지 이상 적어보세요.

3. 학교 갈 때 올 때 차조심 낯선사람 조심하세요.

4. 이번주도 정말 수고 많았습니다. 다음주도 좀 더 나은 내가 되고 평화롭고 행복한 우리반을 위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친구든 선생님이든 누군가가 이야기를 하거나 어떤 활동을 함께 하게 되면 꼭 경청하는 자세를 가지도록 노력합시다. 선생님도 더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