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안녕하세요? 나를 사랑할 줄 알고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친구들이 모인 6학년 2반입니다.

1년간 본 학급에서 아이들은 스스로 행복을 찾으며 다른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나를 사랑하고 남을 배려하는 사람이 되자
  • 선생님 : 권영현
  • 학생수 : 남 13명 / 여 14명

좋아하는 작품 소개(장채현)

이름 김경아 등록일 20.03.23 조회수 26

나의 라임 오랜지 나무 요약됀 줄거리

가정 폭력도 당하고 구두닦이로 돈도 벌고 사랑도 제대로 못 받으면서 사는 5살 아이인데요. 제제네가 이사오고 그집에 나무들이 몇그루있었는데 제제는 언니,오빠들 큰 나무를 뺏겨 작은 나무를 가집니다 밍기뉴 라는 이름도 지어주고요. 나무랑 대화도 합니다 어느날 포르투갈이란 사람을 만나는데 안좋게 만났어도 엄청 친해지고 나중에는 제제를 아들처럼 생각합니다 제제도 포르토칼을 아빠라고 생각하죠 그런데 어느날 포르토칼은 기차에 차여 죽어버렸죠 제제가 이소식을 듣고 제제는 충격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죠 그때 제제가 없어져 허전함을 느낌 사람들은 제제를 찾아오지만 제제는 마음을 열지않죠 그렇지만 큰누나가 찾아오면서 제제는 점점 달라지게 됍니다 

제제라는 인물에 대한 생각

어린 나이였던 제제를 보면 생각나는 한마디가 있었다 그것은 '왜 아이들은 철이 들어야하나요?'였다 이것은 포르투갈과 대화했을때 제제가 한 생각이 었다 그래서 난 제제를 보고 정말 어른보다 어른같은 아이였다고 생각하였다 그러니 내가 생각하는 제제라는 인물은 가정폭력을 당하던 피해자였으며 누구에게는 누구보다 용감하던 아.이 였으며 누구에게는 어른보다 어른같은 아이 였으며 누구에게는 다양한 성격을 가진 아이다 난 제제를 다양한 성격을 소유한 아이라고 생각한다

이전글 우리말 다짐(3월18일
다음글 자신이 만들고 싶은 로봇 소개하기 (3월19일날 숙제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