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반

방문을 환영합니다.

3학년 1반 화이팅!!

밝은 미소와 따뜻한 마음을 가진 3학년 1반 아이들
  • 선생님 : 서미영 선생님
  • 학생수 : 남 11명 / 여 14명

5월 11일 ~ 5월 15일 바로학교 주간학습계획 안내

이름 서미영 등록일 20.05.08 조회수 11
첨부파일

                

                                                              52511()~515()

구분

5/11()

5/12()

5/13()

5/14()

5/15()

1

교시

과목

국어

국어

국어

국어

국어

성취기준

[403-01]

[403-01]

[402-01]

[401-01]

[401-01]

단원명

2. 문단의 짜임

2. 문단의 짜임

2. 문단의 짜임

3. 알맞은 높임 표현

3. 알맞은 높임 표현

학습

주제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문단 쓰기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 찾아 쓰기

문단 만드는 놀이 하기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알기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알기

교과서

국어 80~81

국어활동 16~21

국어 82~85

국어 86~90

국어 91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PPT

쓸 내용 정했는지 확인, 생각그물 예 제시

PPT 1,2

동기유발

-곤충의 보호색

동기유발PPT

-문장 카드 배열하기

PPT1,2

동기유발

존댓말(높임 표현)을 써요.

동기유발

높임말 친구(창작동요)

들어보기

전개

<활동1> 생각그물 정리PPT 3,4

<활동2> 중심 문장 만들 주제 고르기

동영상학습

국어 806PPT 5

<활동3> 중심 생각이 잘 드러나게 문단 쓰기

동영상학습

국어 817PPT 6

<활동1> 동물들의 보호색을 읽고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 찾기

PPT1, 2

󰏊활동지학습1

<활동2>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문단 쓰기

PPT3

󰏊확인문제

<활동1> 문단 만들기 놀이

동영상학습

-영상을 보고 나의 생각과 비교해 봅시다.

<활동2> 자신이 좋아하는

놀이에 대해

한 문단으로 글쓰기

PPT3,4,5,6

(교과서 준비)

<활동1>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찾기

PPT 1,2,3,4,5,6,7

<활동2> 높임 대상과 높임 표현 정리

󰏊확인문제

<활동1> 높임 표현을 사용한 경험 써보기

PPT

국어 91

󰏊확인문제

<활동2> 높임 표현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동영상학습

󰏊활동지학습

정리

정리PPT

(문단을 잘 썼는지 확인)

정리PPT

( 에 대해 알아보기 )

정리PPT

(배운 내용 알아보기)

정리PPT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정리PPT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참고사항

국어 교과서 필요

국어 교과서 필요

국어 교과서 필요

2

교시

과목

수학

과학

수학

과학

수학

성취기준

[402-09]

[401-02]

[402-10]

[401-02]

[402-10]

단원명

2. 평면도형

2. 물질의 성질

2. 평면도형

2. 물질의 성질

2. 평면도형

학습

주제

직각삼각형을 알아볼까요

물체는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을까요?

직사각형을 알아볼까요

여러 가지 물질의 성질 알기

정사각형을 알아볼까요

교과서

수학 38~39

과학 26-27

수학 40~41

과학 28-31

수학42~43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직각삼각형은 어떤 모양일까?

동기유발

여러 가지 물체들은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을까요?

동기유발

직사각형과 정사각형 구분하기

동기유발

신비한 물질의 성질

동기유발

직사각형과 정사각형

구분하기

전개

<활동1> 직각삼각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직각 삼각형 찾아보기

PPT1

󰏊확인문제

<활동1>물체가 어떤 물질로 만들어졌는지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2>물체가 어떤 재료로 만들어지는지 생각해보며 물질의 의미 알기

PPT

󰏊확인문제

(물질에 따라 물체 분류하는 활동)

<활동1> 직사각형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확인문제

<활동2> 직각의 수에 따라 분류해봅시다.

PPT1

󰏊확인문제

<활동1> 여러 가지 물질의 성질 탐색하기

동영상학습

<활동2> 여러 가지 물질의 성질 알아보기

[동영상에서 실험을 꼭 확인하세요!!]

동영상학습

PPT1

󰏊확인문제

<활동1> 정사각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기준에따라 분류해봅시다.

PPT1

󰏊확인문제

정리

정리PPT

(직각삼각형 알아보기)

PPT2(수학익힘 안내)

정리PPT

(물질의 의미)

정리PPT

(직사각형 알아보기)

PPT2(수학익힘 안내)

정리 PPT(1~4)

(여러가지 물질의 성질 알아보기)

정리PPT

(정사각형 알아보기)

PPT2(수학익힘 안내)

참고사항

구분

5/11()

5/12()

5/13()

5/14()

5/15()

3

교시

과목

사회

도덕

사회

영어

사회

성취기준

[401-03]

[402-01]

[401-03]

401-02, 03, 04

402-01, 02, 03, 04, 06

403-01, 404-01

[401-04]

단원명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나와 너, 우리 함께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2. Oh, It’s a ball.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학습

주제

우리 고장의 옛이야기를 조사하기

참된 우정은 어떤 것 일까요?

우리 고장의 옛이야기를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하기

알파벳 Bb/Pp

소리 알아보기,

낱말 익히기

우리 고장의 문화유산이 소중한 까닭

교과서

사회 62~64

도덕 14~17

사회 65~68

영어 20~21쪽 천재()

사회 71~72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마고할미 이야기

(출처표시)

동기유발PPT 1,2,3

동기유발

제주도 탄생의 전설

동기 유발

what’s this?

동기유발

우리나라의 세계문화유산

전개

<활동1> 조사 계획서 작성방법

동영상학습

PPT 1

󰏊확인문제

<활동2> 고장의 옛이야기 조사방법

동영상학습

PPT 2

<활동3> 노래로 익히기

동영상학습

<활동1>싸움은 이제 그만! 화해하는 방법

동영상 학습

󰏊확인문제

<활동1>우리 고장의 옛이야기를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하기

동영상학습

PPT 1

󰏊확인문제

<활동2> 누리집에서 우리 고장의 옛이야기 찾아보기

PPT 2

(각 지역 링크)

<활동1> Bb / Pp

소리 익히기

동영상 학습1

동영상 학습2

<활동2> 단어 공부하기

동영상 학습3

<활동1> 문화유산의 의미와 소중함

동영상학습

PPT 1

<활동2> 문화유산의 종류

PPT 2

동영상학습

<활동3>문화유산의 슬기와 멋

PPT 3, 4

정리

정리 PPT

(옛이야기 조사방법 알아보기)

정리PPT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

정리 PPT

(옛이야기 소개방법 알아보기)

정리PPT

오늘 배운 단어

정리 PPT

(문화유산의 의미와 종류 알기)

참고

사항

어린이청소년 문화재청 문화재청 유튜브 채널

4

교시

과목

영어

미술

음악

음악

과학

성취기준

401-02, 03, 04

402-01, 02, 03, 04, 06

403-01, 404-01

[401-04]

[401-01] [401-05]

[401-06]

[401-02]

단원명

2. Oh, It’s a ball.

7. 생활 속 미술과의 만남

즐겁고 신나는 리듬

즐겁고 신나는 리듬

2. 물질의 성질

학습

주제

물건이 무엇인지 듣고 답하는 말하기

미술과 관련된 생활용품(문 이름표) 만들기

노래에 맞추어 리듬 익히기

다양한 리듬 악기와 주법 알기

여러 가지 물질의 성질

교과서

영어 20~21쪽 천재()

과학 30-31

학습

활동

도입

동기 유발

what’s this?

동영상학습

문 이름표 만들기

동기유발

‘we’ll rock you‘ 듣기

동기유발

‘Intermedio’ 듣기

동기유발

세상이 한 가지 재료로 만들어졌다면

전개

<활동1> 물건이 무엇인지 묻고 답하는 말하기

동영상 학습1

<활동2> 물건이 무엇인지 묻고 답하는 말하기 노래

동영상 학습2

<활동1> 준비물을 확인하고 문 이름표 만드는 과정 알아보기

PPT1,2,3,4,5

<활동2> 창의성을 발휘해 나만의 문 이름표 만들기

PPT6

<활동1> 일정박 치기

PPT1, 동영상학습

(리듬 치기)

<활동2> 노래를 부르며 리듬 치기

PPT2

동영상학습

(구슬비)

<활동> 리듬악기의 연주 자세 및 주법 익히기

동영상학습

(다양한 리듬 악기의 연주법)

<활동1> 여러 가지 물질의 성질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2> 여러 가지 물질의 성질 정리하기

PPT

동영상학습

󰏊확인문제

(각 물질마다 어울리는 성질 찾아서 정리하기)

정리

정리PPT

(물건이 무엇인지

묻고 답하는 표현)

정리PPT

(생활에서 발견한 미술의 특징)

정리 PPT

(박자와 리듬치기)

정리 PPT 1,2,3

여러 리듬 악기의 주법

정리PPT

(여러 가지 물질의 성질 정리하기)

참고

사항

구분

5/11()

5/12()

5/13()

5/14()

5/15()

5

교시

과목

미술

창체

체육

창체

체육

성취기준

[401-03]

자율활동

[401-02] [401-06]

자율활동

[404-01] [404-04]

단원명

7. 생활 속 미술과의 만남

약물 및 사이버안전

건강과 체력

생활안전

움직임 표현

학습

주제

생활 속에서 미술과 관련된 것들을 분류해 보기

게임중독 예방교육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체력기르기

식중독 예방교육

제자리에서 움직이기

(1)

교과서

동영상 및 학습자료

동영상 및 학습자료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PPT

동영상학습

공공디자인

동기유발

몸과 마음을 병들게 하는 인터넷 게임 중독

동기유발 사이트

엔트리프로그램

민첩성 테스트

PPT1

동기유발

해와 달이 될 뻔한 남매

동기유발 PPT

움직임 표현

PPT1

전개

<활동1> 생활 속에서 미술과 관련된 것들을 찾아 분류하기

PPT1,2

<활동2> 내 주변의 생활 속 미술을 찾아 분류하기

󰏊확인질문

<활동1>‘왕자의 길은 멀고 험해감상하기

동영상학습

PPT1, PPT2

<활동2> 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나의 다짐 이야기하기

PPT3

<활동1> 3분 워밍업

동영상학습

<활동2,3>선택활동

PPT1

선택1) 물병 런지

PPT2

동영상학습

선택2) 신문지 놀이

PPT3

동영상학습

선택3) 컵 엘리베이터

PPT4

동영상학습

<활동1> 아이쿠 배야

동영상학습

PPT1

<활동2> 식중독 예방을 위한 나의 다짐 이야기하기

PPT2

<활동1> ‘몸짓은 춤이다보기

동영상학습

<활동2> 제자리에서 움직이기(1)

PPT1

동영상학습1

동영상학습2

동영상학습3

동영상학습4

동영상학습5

동영상학습6

동영상학습7

동영상학습8

동영상학습9

정리

정리PPT

(생활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미술)

정리PPT

(게임중독 예방하기)

정리활동

정리 스트레칭 하기

동영상학습

정리PPT

(식중독 예방하기)

정리활동

내가 생각하는 몸짓이란?

나의 생각 써 보기

참고

사항

6

교시

과목

(자율형) 국어

(자율형) 수학

성취기준

[405-01]

[401-03]

단원명

1. 재미가 톡톡톡

1. 덧셈과 뺄셈

학습

주제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

덧셈 복습하기

교과서

국어활동 8~13

수학 36~41

수학익힘 24~29

학습

활동

도입

국어활동 8~13

귀신보다 더 무서워

감각적 표현의 재미를 느끼며 읽어봅시다.

수학 36~41

수학익힘 24~29

중에 틀린 문제나 어려웠던 문제 다시 한번 풀어보기

전개

정리

참고

사항

등교개학 준비하기

코로나19 예방교육

학교 생활 약속- 손씻기

동영상학습

코로나19 예방교육

학교 생활 약속-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동영상학습

코로나19 예방교육

학교 생활 약속-

사회적 거리두기

동영상학습

코로나19 예방교육

기침 예절 알기

동영상학습

코로나19 예방교육

급식 에티켓 알기

동영상학습

  

 

이전글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문화주간 운영 안내-생명존중서약 댓글 달기 (3)
다음글 2020. 제1차 가족과 함께하는 진로체험형 통일교육 행사 참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