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21일 화요일 - 7월 22일 수요일 원격 수업 안내 |
---|
7월 22일 수요일 원격 수업 안내 1교시 : 통합(여름 132~133쪽) 주제: ‘수박 장수’ 노래 부르기(알림장에 첨부한 동영상 자료로 수업) 활동1. ‘수박 장수’ 동영상 보고 이야기 나누기 - 동영상자료를 보고 기억에 남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요? - 수박이 어떻게 열리는지 이야기해 볼까요? 활동2. ‘수박장수’ 노래 익히기 - ‘수박 장수’ 노랫말을 잘 듣고 노래를 불러봅시다. - ‘수박 장수’ 노랫말은 어떤 내용인가요? (수박을 사러 온 사람과 수박 장수가 이야기를 하는 내용입니다) - ‘수박 장수’ 노랫말은 어떤 특징이 있나요? (노랫말이 반복된다) - 반주에 맞추어 노래를 불러봅시다. 활동3. 다양한 표현방식으로 노래부르기 - 노랫말을 서로 주고받으며 ‘수박 장수’를 즐겁게 불러봅시다. 2교시 : 통합(여름 134~135쪽) 주제: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 해야 할 일 알아보기 도입: 동요 ‘얼음과자’ 부르기 - 여러분은 여름철에 아팠던 적이 있나요? - 여름철 건강을 지키기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을지 관련된 동요를 부르며 생각해봅시다. 활동1.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기 위한 방법 알아보기 - 교과서 134~135쪽 그림을 보며 더위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활동2. 여름철 건강을 위한 실천사항 확인하기(학습지하고 선생님께 제출하기) -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는 방법과 그 이유를 바르게 연결해봅시다. 3교시 : 통합(여름 134~135쪽) 주제: 여름철 질병의 증상과 응급처치법 알아보기 도입: 더위로 인한 병에 관한 뉴스 보기 - 여러분은 더위 때문에 병이 났던 적이 있나요? 활동1. 여름에 잘 걸리는 병에 대해 알아보기 - 식중독에 걸리면 어떤 증상이 있나요? - 냉방병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열사병에 걸린 사람을 보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활동2. 불쾌지수를 낮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 여러분은 너무 더울 때 기분이 어땠나요? - 더위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결하는 나만의 방법은 무엇인가요? 활동3. 여름철 질병 및 불쾌지수를 낮추는 방법 확인하기(학습지하고 선생님께 제출하기) - 설명에 알맞은 여름철 질병 이름을 써봅시다. - 불쾌지수를 이길 나만의 방법을 써봅시다. 4교시 : 국어(국어(나) 254-265쪽) 주제 : 인물의 마음에 어울리는 목소리로 이야기 읽기 활동 1. ‘흉내놀이 해보자’ 구연동화 보기 활동 2. 인물의 마음에 어울리는 목소리로 이야기 읽는 방법 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