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15일 수요일 - 7월 16일 원격 수업 안내 |
---|
7월 16일 목요일 원격 수업 안내 1교시 : 통합 (여름 124-125쪽) 주제 : 모래 놀이하기 활동 1. 모래 놀이 경험 떠올리기 -가족들끼리 바닷가에 놀러 간 경험,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놀이를 한 경험 등 모래 놀이를 했던 경험을 생각해본다. 활동 2. ‘모래 가져가기’ 놀이하기 -‘모래 가져가기’ 놀이 방법 알아보기(125쪽 ‘이렇게 해요’) -모래 대신 ‘쌀’을 이용해서 가족들과 ‘쌀 가져가기’ 놀이를 해봅시다. *모래(쌀을 이용), 막대기(나무젓가락, 빨대 등을 이용), 바닥에 신문지 깔기 2~3교시 : 통합(여름126-127쪽) 주제 : 여름 바다에서 경험한 것 그리기 도입 : 노래를 들으며 오늘 공부할 내용을 생각해 봅시다. 활동 1. 무엇을 그릴지 생각하기 -바다에 놀러 간 경험을 떠올려본다. -교과서(126-127쪽) 그림을 보며 바닷가에서 볼 수 있는 것을 찾아본다. -바다 풍경 중 그림으로 나타내고 싶은 것을 생각해 봅니다. 활동 2. 그리고 싶은 바다 풍경 그리고 색칠하기 준비물 : 도화지, 연필, 색칠도구(색연필, 사인펜, 크레파스, 물감 등) -그리고 싶은 바다 풍경을 스케치해 봅시다.(수정이 쉽도록 연필로 스케치합니다.) -자기가 색칠하고 싶은 색칠용구로 색칠해 봅시다.(배경까지 꼼꼼하게 색칠해 주세요.) -완성된 작품은 내일(7/17일) 등교할 때 선생님께 제출합니다. 4교시 : 국어 (국어(나) 246-253쪽) 주제 : 이야기를 읽고 인물의 마음 짐작하기 활동 1. ‘욕심쟁이 딸기 아저씨’ 예고편 보기 활동 2. 이야기를 읽고 인물의 마음 짐작하는 방법 알기 5교시 : 창체(UFO통일 이야기 5~7쪽) 주제 : 애국가 바르게 알기 활동 1. 함께 쓰는 우리 한글 5쪽 해결하기 활동 2. 애국가 바르게 알기(6쪽) 활동 3. 북한말 알아보기 7쪽 해결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