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건강하고 사이좋게 지내며
즐겁고 행복한
2학년 5반 어린이가 됩시다.
2020년 7월 7일 화요일 - 7월 8일 수요일 원격 수업 안내 |
|||||
---|---|---|---|---|---|
이름 | 신은철 | 등록일 | 20.07.07 | 조회수 | 3 |
7월 8일 수요일 원격 수업 안내 1교시 : 통합(여름 110~113쪽) 주제: 돌멩이 관련 동화책 읽기 활동1. 동화책 『돌멩이』읽기 - 여러분은 내일의 ‘나’는 어떤 모습일지 생각해 본 적 있나요? - 자신이 무엇이든 될 수 있다고 믿는 돌멩이에 관한 이야기를 읽어봅시다. 활동2. 동화 『돌멩이』의 뒷이야기 상상해보기(학습지하고 학교에 가져오기) - 돌멩이는 무엇이 되어보았나요 - 내일의 돌멩이는 무엇이 되었을지 상상하며 뒷이야기를 만들어봅시다. - 어떤 모습의 내가 되길 바라는지 생각해봅시다. 2교시 : 통합(여름 110~113쪽) 주제: 돌멩이를 가지고 놀이하기 (PPT로 수업: PPT 내려받기 – PPT 화면 위쪽 ‘슬라이드쇼’ 누르기 - ‘처음부터’ 누르기, PPT를 내려받기 어려우면 아래 링크 주소를 눌러서 공부하세요) 도입: 동요 ‘돌과 물’을 부르기 - 돌멩이와 관련된 동요를 부르며 돌멩이와 친해져봅시다. 활동1. 돌멩이 놀이를 하기 전 유의사항 알아보기 - 놀이를 할 때 사람을 향해서 돌멩이를 던지면 안됩니다. 활동2. 돌멩이로 할 수 있는 놀이해보기 - 돌탑높이쌓기를 해봅시다. - 땅따먹기를 해봅시다. - 코끼리 공기놀이를 해봅시다. 3교시 : 통합(여름 110~113쪽) 주제: 돌멩이 그림 그리기 도입: 동화 ‘돌멩이도 생각이 있대요’ 읽기 - 나에게 있는 돌멩이는 어느 곳을 거쳐서 왔을까요? 활동1. 돌멩이에 그림 그리기(학교에 가져와서 사물함 위 자기 이름 앞에 올려놓기) - 돌멩이에 어떻게 그림을 그리는지 방법을 알아볼까요? 활동2. 돌멩이 친구 이름 지어주기 - 내가 만든 돌멩이에 이름을 붙여줍시다. 4교시 : 국어 (국어(나) 218-239쪽) 주제 : 10단원 정리하기 활동 1. 고운 입 미운 입-전래동화 보기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활동 2. 10단원 정리 학습지 풀어보기(학습지하고 학교에 가져오기) - 10단원 정리 학습지를 풀어보며 ‘다른 사람을 생각해요’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생각해 봅시다. - 듣는 사람의 기분을 생각하며 대화를 나눌 수 있나요? - 고운 말로 바꾸어 말할 수 있나요? - 경험을 떠올려 일기를 쓸 수 있나요? 5교시 : 창의적체험활동 주제: 북한이탈주민의 생활 알아보기 활동1. 동영상을 보며 북한이탈주민들의 생활에 대해 알아보기 - 북한이탈주민의 생활 모습 중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일까요? - 북한이탈주민이 우리나라에서 생활하면서 가장 어려운 점은 무엇일까요? 활동2. 북한이탈주민에게 전하고 싶은 말 쪽지에 쓰기(학습지하고 학교에 가져오기) - 북한이탈주민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쪽지에 써봅시다.
|
이전글 | 2020년 7월 9일 목요일 - (7월 9일 5교시 수업 안내) |
---|---|
다음글 | 2020년 7월 7일 화요일 - (7월 7일 5교시 수업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