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5반

항상 건강하고 사이좋게 지내며

즐겁고 행복한

2학년 5반 어린이가 됩시다. 

웃음 꽃 활짝 핀 행복한 교실
  • 선생님 : 신은철
  • 학생수 : 남 12명 / 여 14명

2020년 7월 7일 화요일 - 7월 8일 수요일 원격 수업 안내

이름 신은철 등록일 20.07.07 조회수 3

78일 수요일 원격 수업 안내

1교시 : 통합(여름 110~113)

주제: 돌멩이 관련 동화책 읽기

활동1. 동화책 돌멩이읽기

- 여러분은 내일의 는 어떤 모습일지 생각해 본 적 있나요?

- 자신이 무엇이든 될 수 있다고 믿는 돌멩이에 관한 이야기를 읽어봅시다.

활동2. 동화 돌멩이의 뒷이야기 상상해보기(학습지하고 학교에 가져오기)

돌멩이는 무엇이 되어보았나요

- 내일의 돌멩이는 무엇이 되었을지 상상하며 뒷이야기를 만들어봅시다.

- 어떤 모습의 내가 되길 바라는지 생각해봅시다.

2교시 : 통합(여름 110~113)

주제: 돌멩이를 가지고 놀이하기

(PPT로 수업: PPT 내려받기 PPT 화면 위쪽 슬라이드쇼누르기 - ‘처음부터누르기,

PPT를 내려받기 어려우면 아래 링크 주소를 눌러서 공부하세요)

도입: 동요 돌과 물을 부르기

- 돌멩이와 관련된 동요를 부르며 돌멩이와 친해져봅시다.

활동1. 돌멩이 놀이를 하기 전 유의사항 알아보기

- 놀이를 할 때 사람을 향해서 돌멩이를 던지면 안됩니다.

활동2. 돌멩이로 할 수 있는 놀이해보기

- 돌탑높이쌓기를 해봅시다.

- 땅따먹기를 해봅시다.

- 코끼리 공기놀이를 해봅시다.

3교시 : 통합(여름 110~113)

주제: 돌멩이 그림 그리기

도입: 동화 돌멩이도 생각이 있대요읽기

- 나에게 있는 돌멩이는 어느 곳을 거쳐서 왔을까요?

활동1. 돌멩이에 그림 그리기(학교에 가져와서 사물함 위 자기 이름 앞에 올려놓기)

- 돌멩이에 어떻게 그림을 그리는지 방법을 알아볼까요?

활동2. 돌멩이 친구 이름 지어주기

- 내가 만든 돌멩이에 이름을 붙여줍시다.

4교시 : 국어 (국어() 218-239)

주제 : 10단원 정리하기

활동 1. 고운 입 미운 입-전래동화 보기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활동 2. 10단원 정리 학습지 풀어보기(학습지하고 학교에 가져오기)

- 10단원 정리 학습지를 풀어보며 다른 사람을 생각해요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생각해 봅시다.

- 듣는 사람의 기분을 생각하며 대화를 나눌 수 있나요?

- 고운 말로 바꾸어 말할 수 있나요?

- 경험을 떠올려 일기를 쓸 수 있나요?

5교시 : 창의적체험활동

주제: 북한이탈주민의 생활 알아보기

활동1. 동영상을 보며 북한이탈주민들의 생활에 대해 알아보기

- 북한이탈주민의 생활 모습 중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일까요?

- 북한이탈주민이 우리나라에서 생활하면서 가장 어려운 점은 무엇일까요?

활동2. 북한이탈주민에게 전하고 싶은 말 쪽지에 쓰기(학습지하고 학교에 가져오기)

- 북한이탈주민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쪽지에 써봅시다.

 

이전글 2020년 7월 9일 목요일 - (7월 9일 5교시 수업 안내)
다음글 2020년 7월 7일 화요일 - (7월 7일 5교시 수업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