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5반

항상 건강하고 사이좋게 지내며

즐겁고 행복한

2학년 5반 어린이가 됩시다. 

웃음 꽃 활짝 핀 행복한 교실
  • 선생님 : 신은철
  • 학생수 : 남 12명 / 여 14명

2020년 7월 3일 금요일 - 7월 6일 월요일 원격 수업 안내

이름 신은철 등록일 20.07.03 조회수 2

76일 월요일 원격 수업 안내

1,2교시 : 통합 (여름 106-108)

주제 : 물가에 사는 동식물 살펴보기

도입 : 여름 냇가 노래 부르기

-물가에 사는 다슬기나 물고기 등을 잡아본 적이 있나요?

-내가 알고 있는 물속 동물은 무엇이 있나요?

활동 1. 물가에 사는 동식물 알아보기

1. 연못 속의 작은 세상 애니메이션 보기

-연못 속에는 누가 사나요?

2. 물 속의 여러 동물 관찰 물자라, 물방개, 우렁이

3. 물자라

4. 물 속 청소부는 누구?

5. 물 속 최강자는? 물방개와 물장군의 대결

6. 소금쟁이

7. 물 속 사마귀, 게아재비

8. 물 속의 전갈, 장구애비

9. 물방개와 물땡땡이

10. 물잠자리

11. 물달팽이

12. 물에서 사는 수생식물

13. 납자루

-실제로 물풀이 무성한 곳에서 납자루가 산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활동 2. 설명에 맞는 물가 친구 찾기

-여러 영상을 다 봤으면 교과서 108쪽에 사다리 타기를 해서 설명에 알맞은 물가 친구를 찾아보세요.

-공기 방울 집을 짓고 물속에 사는 것은 무엇인가요?

-물속을 헤엄치기에 좋은 노처럼 생긴 뒷다리를 가지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물 위를 미끄러지듯 다니는 것은 무엇인가요?

활동 3. 물가 친구 자세하게 조사하기

-내 마음에 드는 물가 친구 1명을 자세하게 관찰하여 선생님이 나눠주신 학습지에 그림을 그린 후 사는 곳, 다리의 수, 먹이, 좋아하는 까닭 등을 적어보세요.(학습지는 다음 날 선생님께 제출)

3교시 : 통합 (여름 109)

주제 : 물가에 사는 동식물 무리 짓기

활동 1. 특징에 따라 무리 짓기

-물가 친구들을 특징에 따라 무리 지어 보고 교과서 109쪽에 붙임딱지를 붙여 보세요.

-어떤 기준으로 무리 지을 건가요?

(: 다리가 있는 것과 없는 것, 날개가 있는 것과 없는 것, 내가 알고 있는 것과 새롭게 알게 된 것, 동물과 식물 등)

활동 2. 더 알아보고 싶은 동물 조사하기

-물가에 사는 동식물 중 오늘 배운 이외에 더 알아보고 싶은 것을 선택해서 조사해보세요.

4교시 : 국어 (국어() 236-239)

주제 : 고운 말 쓰기 다짐하기

활동 1. 바른 생활 동화-나쁜 말 열매 동화 보기

활동 2. 다짐 쪽지 쓰고 단원 정리하기

-고운 말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을 잘 떠올려 다짐하는 내용이 나타나게 적어 봅시다.(붙임 2 다짐 쪽지)

5교시 : 창체

주제 : 북한의 생활모습 알아보기

활동 1. 북한이탈주민에게 듣는 북한 사회 살펴보기

-최근 탈북한 유튜버의 영상을 보며 학습지를 완성해봅시다.(학습지는 다음 날 선생님께 제출)

-우리가 하나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이전글 2020년 7월 7일 화요일 - (7월 7일 5교시 수업 안내)
다음글 2020년 7월 3일 금요일 - (7월 3일 5교시 수업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