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건강하고 사이좋게 지내며
즐겁고 행복한
2학년 5반 어린이가 됩시다.
2020년 7월 3일 금요일 - 7월 6일 월요일 원격 수업 안내 |
|||||
---|---|---|---|---|---|
이름 | 신은철 | 등록일 | 20.07.03 | 조회수 | 2 |
7월 6일 월요일 원격 수업 안내 1,2교시 : 통합 (여름 106-108쪽) 주제 : 물가에 사는 동식물 살펴보기 도입 : 여름 냇가 노래 부르기 -물가에 사는 다슬기나 물고기 등을 잡아본 적이 있나요? -내가 알고 있는 물속 동물은 무엇이 있나요? 활동 1. 물가에 사는 동식물 알아보기 1. 연못 속의 작은 세상 애니메이션 보기 -연못 속에는 누가 사나요? 2. 물 속의 여러 동물 관찰 물자라, 물방개, 우렁이 3. 물자라 4. 물 속 청소부는 누구? 5. 물 속 최강자는? 물방개와 물장군의 대결 6. 소금쟁이 7. 물 속 사마귀, 게아재비 8. 물 속의 전갈, 장구애비 9. 물방개와 물땡땡이 10. 물잠자리 11. 물달팽이 12. 물에서 사는 수생식물 13. 납자루 -실제로 물풀이 무성한 곳에서 납자루가 산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활동 2. 설명에 맞는 물가 친구 찾기 -여러 영상을 다 봤으면 교과서 108쪽에 사다리 타기를 해서 설명에 알맞은 물가 친구를 찾아보세요. -공기 방울 집을 짓고 물속에 사는 것은 무엇인가요? -물속을 헤엄치기에 좋은 노처럼 생긴 뒷다리를 가지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물 위를 미끄러지듯 다니는 것은 무엇인가요? 활동 3. 물가 친구 자세하게 조사하기 -내 마음에 드는 물가 친구 1명을 자세하게 관찰하여 선생님이 나눠주신 학습지에 그림을 그린 후 사는 곳, 다리의 수, 먹이, 좋아하는 까닭 등을 적어보세요.(학습지는 다음 날 선생님께 제출) 3교시 : 통합 (여름 109쪽) 주제 : 물가에 사는 동식물 무리 짓기 활동 1. 특징에 따라 무리 짓기 -물가 친구들을 특징에 따라 무리 지어 보고 교과서 109쪽에 붙임딱지를 붙여 보세요. -어떤 기준으로 무리 지을 건가요? (예 : 다리가 있는 것과 없는 것, 날개가 있는 것과 없는 것, 내가 알고 있는 것과 새롭게 알게 된 것, 동물과 식물 등) 활동 2. 더 알아보고 싶은 동물 조사하기 -물가에 사는 동식물 중 오늘 배운 이외에 더 알아보고 싶은 것을 선택해서 조사해보세요. 4교시 : 국어 (국어(나) 236-239쪽) 주제 : 고운 말 쓰기 다짐하기 활동 1. 바른 생활 동화-나쁜 말 열매 동화 보기 활동 2. 다짐 쪽지 쓰고 단원 정리하기 -고운 말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을 잘 떠올려 다짐하는 내용이 나타나게 적어 봅시다.(붙임 2 다짐 쪽지) 5교시 : 창체 주제 : 북한의 생활모습 알아보기 활동 1. 북한이탈주민에게 듣는 북한 사회 살펴보기 -최근 탈북한 유튜버의 영상을 보며 학습지를 완성해봅시다.(학습지는 다음 날 선생님께 제출) -우리가 하나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
이전글 | 2020년 7월 7일 화요일 - (7월 7일 5교시 수업 안내) |
---|---|
다음글 | 2020년 7월 3일 금요일 - (7월 3일 5교시 수업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