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키우는 지혜로운 어린이
몸과 마음이 튼튼한 어린이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따뜻한 어린이
서로 돕고 사랑하는 행복한 2학년 4반을 만들어요
2020년 10월 12일 월요일-10월 14일 수요일 원격 수업 안내 |
|||||||||
---|---|---|---|---|---|---|---|---|---|
이름 | 박경순 | 등록일 | 20.10.12 | 조회수 | 22 | ||||
첨부파일 |
|
||||||||
10월 14일 수요일 원격 수업 안내 1교시 : 국어 (국어2-2(가) 94-99쪽) 주제 : 글에 나오는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는 방법 알기 활동 1. “이까짓 거!” 이야기 들으며 인물의 마음 짐작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cU4AsFBYl90 - 주인공의 마음을 짐작해 봅시다. 활동 2. 글에 나오는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는 방법 알기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어떤 상황인지 살펴봅니다. 인물의 마음이 드러나는 표현을 찾아봅니다. 그림에 나타난 인물의 표정과 모습을 살펴봅니다. 2교시 : 수학(수학 54~55쪽) 주제: 얼마나 알고 있나요 문제풀이(동영상강의) (미리 수학책 54~55쪽을 풀고 동영상 강의를 듣습니다) 활동1. 1~2번 문항 풀이 (1번) 접시하나에 당근이 4개씩 있습니다. 5접시 있다면 곱셈식으로 어떻게 나타낼 수 있을까요? (1번) 4단 곱셈구구를 이용하여 4X5를 구해봅시다. (2번) 다리가 8개인 문어가 7마리 있다면 문어다리 수는 모두 몇 개일까요? (2번) 8단 곱셈구구를 이용하여 8 곱하기 7을 구해봅시다. 활동2. 3~4번 문항 풀이 (3번) 곱셈구구를 이용하여 6개의 식의 답을 구해봅시다. (3번) 7 곱하기 8과 8 곱하기 7은 순서는 다르지만 곱하는 두 수가 같습니다. 두 식의 답은 어떨까요? (4번) 곱셈구구를 이용하여 빈칸에 들어갈 숫자를 써봅시다. (4번) 곱하는 두 수의 순서를 바꾸어도 답은 같으므로 3 X □ = 27로 식을 바꿔서 생각하여 풀어봅시다. 활동3. 5~6번 문항 풀이 (5번) 가로로 구슬을 묶어봅시다. 몇 개씩 몇 줄인가요? (5번) 세로로 구슬을 묶으면 4개씩 7줄입니다. 답은 무엇인지 곱셈구구를 이용하여 알아봅시다. (6번) 곱셈구구를 이용하여 빈칸에 알맞은 수를 써봅시다. (6번) 0에 어떤 수를 곱하면 몇 인가요? (6번) 곱이 24로 같은 곱셈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찾아봅시다. 3교시 : 통합(가을 108-111쪽) 주제 : 수업만들기 활동 1. 가을책 108~111쪽 이야기 읽기 - 다솔이는 무엇을 하고 있나요? - 다솔이가 생각한 가을의 색은 무엇인가요? - 여러분은 지난 월요일 학교 오는 길에 어떤 색들을 봤나요? - 여러분은 가을의 색을 어떻게 표현하고 싶은가요? =>빨갛게 익은 사과가 주렁주렁 열린 사과나무를 그리고 싶어요. 낙엽 사이에 숨어 있는 갈색 도토리들을 색종이로 접고 싶어요. 활동 2. 내가 찾은 가을 색으로 꾸미기(학습지) 다음 여러 가지 색종이 접기를 내가 찾은 가을 색의 색종이로 접어서 학습지에 붙여 봅시다. 색종이는 1장을
이렇게 오려서 작은 크기의 색종이로 접어야 학습지에 붙일 수 있어요. 가위로 조심해서 오립니다. 1. 도토리접기 https://www.youtube.com/watch?v=Vse1hm4Q4zQ&feature=youtu.be 2. 감접기 https://www.youtube.com/watch?v=AKPVjAM3yB4&feature=youtu.be 3. 사과접기 https://www.youtube.com/watch?v=cG_8BJ5I7pc&feature=youtu.be 4. 단풍잎접기 https://www.youtube.com/watch?v=YxRNn-GWV2A 5. 코스모스접기 https://www.youtube.com/watch?v=Td8fPSxuL8I 6. 은행잎접기 https://www.youtube.com/watch?v=pO_k_MphLjI 7. 나뭇잎 접기 https://www.youtube.com/watch?v=s71g_ZiLZ7Q 4~5교시 : 통합(가을 112-113쪽) 주제 : 가을의 색을 찾아서 활동 1. 나들이와 관련하여 가을철 사람들의 생활 모습 탐색하기 - 가을책 112~113쪽을 봅시다. 사람들은 가을을 어떻게 보내고 있나요? (기차를 타고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단풍이 든 산을 오릅니다./ 사람들이 국화 축제를 구경하고 있습니다./ 억새밭 사이를 걷고 있는 사람들이 보입니다./ 코스모스 꽃길을 걷고 있습니다.) - 여러분의 경험과 교과서의 장면들을 보면 무엇을 알 수 있나요? (사람들은 가을에 나들이를 많이 갑니다./ 가을에는 축제가 많이 열린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등) - 가을 나들이 영상을 봅시다. - 영상에서 어떤 가을의 색들을 발견했나요? - 가을에 축제가 많이 열리고 사람들이 나들이를 많이 가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가을 날씨는 시원하고 상쾌하고 맑은 날이 많기 때문에 나들이를 많이 가는 것 같습니다./ 빨갛고 노란 단풍이 아름다워서 축제가 많습니다. 등) 활동 2. ‘내가 찾은 가을의 색’ 책 만들기 준비물 : ‘피라미드책 만들기’ 학습지(또는 도화지), 풀, 가위, 색연필, 사인펜, 가을 사진 등 - 가을철 나들이에서 어떤 것들을 보았나요? (울긋불긋 단풍이 든 나무를 보았습니다./ 알록달록 예쁜 꽃들을 보았습니다./ 황금색 들판을 보았습니다.) - 여러분이 찾은 가을의 색은 무엇인가요? (파란 하늘색입니다./ 황금색입니다. 등) - ‘내가 찾은 가을의 색’ 책을 만들어 봅시다. (‘피라미드 만들기 ppt’ 첨부파일 클릭) 활동 3. ‘내가 찾은 가을의 색’ 책 발표하기 -‘내가 찾은 가을의 색’ 책을 가족들 앞에서 발표해 봅시다. -‘내가 찾은 가을의 색’ 책 사진을 찍어서 <하이클래스_자유게시판>에 올려서 친구들과 감상해 봅시다. (올리고 싶은 사람만 올리기. 안올려도 괜찮아요.)
|
이전글 | 2020년 11월 30일 월요일 원격 수업 안내 |
---|---|
다음글 | 2020년 10월 12일 월요일-10월 13일 화요일 원격 수업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