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6일 화요일-10월 7일 수요일 원격 수업 안내 |
---|
10월 7일 수요일 원격 수업 안내 1교시 : 국어 (국어2-2(가) 84-87쪽) 주제 : 여러 가지 말놀이 하기 활동 1. 허수아비 말놀이 동요 부르기 https://www.youtube.com/watch?v=79d3z_LDqGM - 허수아비 말놀이 동요를 들으며 말의 재미를 찾아봅시다. 활동 2. 여러 가지 말놀이하기 여러 가지 말놀이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수수께끼 놀이는 어떤 사물에 빗대어 묻고 알아맞히는 놀이입니다. 다섯 고개는 다섯 번의 질문과 대답을 하며 답을 알아맞히는 놀이입니다. 자신이 만든 문제로 가족과 함께 여러 가지 말놀이를 해 봅시다. 2교시 : 수학(수학 48~49쪽, 수학익힘 32~33쪽) 주제: 1단 곱셈구구와 0의 곱 알아보기 (활동1~2가 연결되어 있으므로 중간중간 멈춰가며 학습활동을 하도록 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jXj76-6mtfw 활동1. 1단 곱셈구구의 구성원리 알아보기 상자 1개에 인형이 몇 개씩 들어있나요? 상자 수에 따라 인형의 수가 어떻게 달라지나요? 1단 곱셈표를 만들어 봅시다. 1과 어떤 수의 곱은 얼마가 되나요? 활동2. 0와 어떤 수의 곱, 어떤 수와 0의 곱 알아보기 원판돌리기에서 0은 몇 번 나왔나요? 0이 2번 나오면 0점이에요. 이것을 곱셈식으로 어떻게 나타낼까요? 3점이 한 번도 나오지 않았어요. 몇 점인지 곱셈식으로 나타내어 볼까요? 활동3. 수학익힘 32~33쪽을 풀며 오늘 배운 내용 연습하기 수학익힘 32~33쪽을 풀며 1단 곱셈구구와 0의 곱을 연습해봅시다. 3교시 : 통합(가을 90-91쪽) 주제 : 내가 만드는 가을의 소리 지난 수업 시간에 만든 에그쉐이커(또는 레인스틱)를 준비해 주세요. 에그셰이커를 흔들면서 율동을 따라해 봅시다. 활동 1. 나만의 가을 악기(에그 셰이커)로 가을 소리 표현하기 -내가 만든 악기로 어떤 가을의 소리를 표현하고 싶나요? ·가을바람 소리를 표현하고 싶습니다. ·낙엽 밟는 소리를 표현하고 싶습니다. -가을의 소리를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까요? ·에그셰이커로 짧게 끊어서 흔들면 낙엽 밟는 소리가 날 것 같습니다. ·레인스틱을 천천히 위아래로 기울여 바람 소리를 표현합니다. -에그셰이커로 내가 찾은 가을의 소리를 표현해 봅시다. 활동 2.‘가을바람’ 노래에 맞추어 연주하기 -지난 시간에 배운 ‘가을바람’ 노래에 맞추어 에그셰이커를 연주해 봅시다. (‘가을바람’ 음원 클릭) 4교시 : 통합(가을 92-95쪽) 주제 : 수업만들기 활동 1. 가을 열매 알아보기 -내가 제일 좋아하는 열매는 무엇인가요? -열매를 따 본 경험이 있나요? -‘어떤 열매일까요’ 퀴즈를 풀어 봅시다. (첨부파일 ‘어떤 열매일까요 ppt’) 활동 2. 다솔이와 가을 찾기 (학습지) -가을책 93-95쪽을 그림을 살펴보고 글을 읽어 봅시다. -‘수업만들기’ 학습지를 풀어보세요. 5교시 : 통합(가을 96-97쪽) 주제 : 가을의 맛을 찾아서 활동 1. 가을철 열매 찾기 활동 2. 가을철 사람들의 생활 모습 살펴보기 -‘가을의 맛을 찾아서 ppt’ 파일을 열어서 위 내용(활동1,2)을 학습해요. (여러분의 친구가 기다리고 있어요.) -‘가을의 맛을 찾아서’ 학습지를 풀어보세요. (초성힌트를 보고 가을철 열매를 찾아서 표시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