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존중, 배려
나, 너, 우리
나를 사랑하고
너를 존중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우리
함께 만들어 봐요
12월 23일 수요일 원격 수업 안내 |
|||||
---|---|---|---|---|---|
이름 | 유현정 | 등록일 | 20.12.22 | 조회수 | 11 |
첨부파일 |
|
||||
1교시 : 통합(겨울 136~137족) 활동1. 내가 알고 있는 새에 대해 생각해보기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새는 무엇이 있나요? 자기가 알고 있는 새의 이름은 무엇이 있나요? 새를 길렀던 경험이 있다면 말해 볼까요? 활동2. 교과서 살펴보기 - 교과서 속의 참새가 되어 친구와 대화해 봅시다. - 내가 청둥오리라면 무엇이라고 답할 수 있을까요? 활동3. 새 이름 빙고놀이 하기 *학습지 - 새 그림을 살펴보고 내가 어떤 새를 알고 있는지 확인해 봅시다. - 새 그림을 오려 빙고판에 붙여 봅시다. 가족과 빙고놀이를 해 봅시다. ※ 함께 놀이하는 가족은 빙고판을 빈 종이에 그려 준비하고 (4X4) 새 이름은 학습지에 제시된 새 이름을 공유하거나 다른 새 이름을 적어도 좋습니다. 2교시 : 국어 담임선생님과 줌 수업 3교시 : 수학 담임선생님과 줌 수업 4교시 : 통합(겨울 138~139쪽) 주제 : 어떤 새를 만날 수 있을까 PPT를 내려 받아서 수업해요! 활동1. 교과서 그림 살펴보기 교과서 그림에는 어떤 새들이 있나요? 왼쪽과 오른쪽 그림의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활동2. 여름과 겨울에 만날 수 있는 새에 대해 알아보기 여름에 볼 수 있는 새는 무엇이 있나요? 겨울에 볼 수 있는 새는 무엇이 있나요? 교과서 138~139쪽을 보며, 여름에도 겨울에도 계속 보았던 새에 대해 이야기 해봅시다. 활동3. 계절마다 다른 새를 볼 수 있는 이유 생각해보기 계절마다 다른 새를 볼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계절이 변함에 따라 먹이가 부족해지고, 온도가 자신에게 맞지 않는 새들은 어떻게 살아남을까요?
|
이전글 | 12월 24일 목요일 원격 수업 안내 |
---|---|
다음글 | 12월 21일 월요일 원격 수업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