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존중, 배려
나, 너, 우리
나를 사랑하고
너를 존중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우리
함께 만들어 봐요
12월 2일 수요일 원격 수업 안내 |
|||||
---|---|---|---|---|---|
이름 | 유현정 | 등록일 | 20.12.01 | 조회수 | 13 |
첨부파일 |
|
||||
1교시 : 국어 2-2(나) 236~239쪽 주제: 글을 읽고 주요내용 찾기 활동1. 글읽기 국어책 236쪽을 폅니다. 숲길을 걸었던 경험을 떠올리며 ‘숲은 돈을 주고도 살 수 없어요’를 읽어 봅시다. (다음 영상을 들으면서 같이 읽어 봅시다.) ‘숲은 돈을 주고도 살 수 없어요’ -글의 내용과 비슷한 경험을 한 적이 있나요? -글에 나온 숲의 좋은 점 말고 다른 좋은 점이 더 있을까요? 활동2. 주요 내용 찾기 -국어책 238쪽을 폅니다. -제목을 보고 무엇에 대한 내용인지 짐작해 봅시다. (숲이 얼마나 중요한지 말해 주는 내용입니다./ 숲이 우리에게 주는 도움에 대한 내용입니다.) -숲은 우리에게 어떤 도움을 주나요? (국어책 뒷면에 있는 ‘붙임5’ 윗부분의 붙임딱지 글자를 조심스럽게 떼서 그림에 맞게 붙여봅시다.) -글쓴이가 하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우리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숲을 아끼고 보호하자는 것입니다.) (숲이 사라지지 않도록 잘 지키고 가꾸자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 숲을 지키고 잘 가꿀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는 것입니다.) 활동3. 생각나누기 -숲을 잘 가꿀 수 있는 방법을 ‘하이클래스 – 자유게시판 또는 과제게시판’에 써서 친구들과 생각을 나누어 봅시다. -‘숲은 돈을 주고도 살 수 없어요’에 나오는 파란색으로 쓴 낱말을 소리 내어 읽어 봅시다. (작은[자근], 숲이라도[수피라도], 맑은[말근], 흙이[흘기], 곁에[겨테]) 2교시 : 줌 활용 연습 3교시 : 통합(겨울 104-105쪽) 주제 : 겨울잠을 자러 가요 활동 1. 관련 도서를 보며 동물의 모습 생각하기 -관련 도서 “머리에서 발끝까지”를 읽고 움직임을 흉내낼 때 고려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이야기를 나눈다. -https://www.youtube.com/watch?v=6mfs6jum8vw (머리에서 발끝까지 2:57) 활동 2. 겨울잠을 자러 가는 동물의 모습 알아보기 -참고: https://www.youtube.com/watch?v=wZDu1sHQLxc (겨울잠을 자는 동물들 5:07) 활동 3. 겨울잠을 자는 동물을 흉내 내며 놀이하기 -놀이방법 (가족들과 함께 해보세요! 동물의 수는 최소 2마리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① 둥그렇게 앉습니다. ② 겨울잠을 자는 동물(곰, 다람쥐, 뱀, 개구리 등) 네 가지 정합니다. ③ 술래가 앉은 순서대로 동물을 정해 줍니다. ④ 술래가 선택한 친구는 술래에게 질문을 합니다. (누가 겨울잠을 자러 가나요?) ⑤ 술래가 자러 간다고 말한 동물인 친구들은 그 동물의 흉내를 내며 자리를 옮깁니다. ⑥ 자리에 앉지 못한 친구가 술래가 돼서 앞의 활동을 반복합니다. 4교시 : 통합(겨울 106-017쪽) 주제 : 청설모는 도토리를 왜 숨겼을까 활동 1. 청솔모에 대해 알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FO7uvCs9v54 활동 2. 학습지 풀기 -청솔모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된 점은 무엇인가요? -동영상을 시청한 후 학습지 문제를 풀어봅니다. -학습지에 청솔모에게 하고 싶은 말을 편지로 써보세요.
|
이전글 | 12월 3일 목요일 원격 수업 안내 |
---|---|
다음글 | 10월 30일 금요일 5교시 원격 수업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