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3반

사랑, 존중, 배려

나, 너, 우리

 

나를 사랑하고

너를 존중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우리

 

함께 만들어 봐요 

나를 사랑하고 너를 존중하는 우리 (나, 너, 우리)
  • 선생님 : 유현정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12월 2일 수요일 원격 수업 안내

이름 유현정 등록일 20.12.01 조회수 13
첨부파일

 

1교시 : 국어 2-2() 236~239

주제: 글을 읽고 주요내용 찾기

활동1. 글읽기

국어책 236쪽을 폅니다.

숲길을 걸었던 경험을 떠올리며 숲은 돈을 주고도 살 수 없어요를 읽어 봅시다.

(다음 영상을 들으면서 같이 읽어 봅시다.)

https://youtu.be/lLxXOvvsXyQ

숲은 돈을 주고도 살 수 없어요

-글의 내용과 비슷한 경험을 한 적이 있나요?

-글에 나온 숲의 좋은 점 말고 다른 좋은 점이 더 있을까요?

활동2. 주요 내용 찾기

-국어책 238쪽을 폅니다.

-제목을 보고 무엇에 대한 내용인지 짐작해 봅시다.

(숲이 얼마나 중요한지 말해 주는 내용입니다./ 숲이 우리에게 주는 도움에 대한 내용입니다.)

-숲은 우리에게 어떤 도움을 주나요?

(국어책 뒷면에 있는 붙임5’ 윗부분의 붙임딱지 글자를 조심스럽게 떼서 그림에 맞게 붙여봅시다.)

-글쓴이가 하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우리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숲을 아끼고 보호하자는 것입니다.)

(숲이 사라지지 않도록 잘 지키고 가꾸자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 숲을 지키고 잘 가꿀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는 것입니다.)

활동3. 생각나누기

-숲을 잘 가꿀 수 있는 방법을 하이클래스 자유게시판 또는 과제게시판에 써서 친구들과 생각을 나누어 봅시다.

-‘숲은 돈을 주고도 살 수 없어요에 나오는 파란색으로 쓴 낱말을 소리 내어 읽어 봅시다.

(작은[자근], 숲이라도[수피라도], 맑은[말근], 흙이[흘기], 곁에[겨테])

2교시 :   줌 활용 연습

3교시 : 통합(겨울 104-105)

주제 : 겨울잠을 자러 가요

활동 1. 관련 도서를 보며 동물의 모습 생각하기

-관련 도서 머리에서 발끝까지를 읽고 움직임을 흉내낼 때 고려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이야기를 나눈다.

-https://www.youtube.com/watch?v=6mfs6jum8vw

(머리에서 발끝까지 2:57)

활동 2. 겨울잠을 자러 가는 동물의 모습 알아보기

-참고: https://www.youtube.com/watch?v=wZDu1sHQLxc

(겨울잠을 자는 동물들 5:07)

활동 3. 겨울잠을 자는 동물을 흉내 내며 놀이하기

-놀이방법 (가족들과 함께 해보세요! 동물의 수는 최소 2마리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둥그렇게 앉습니다.

겨울잠을 자는 동물(, 다람쥐, , 개구리 등) 네 가지 정합니다.

술래가 앉은 순서대로 동물을 정해 줍니다.

술래가 선택한 친구는 술래에게 질문을 합니다. (누가 겨울잠을 자러 가나요?)

술래가 자러 간다고 말한 동물인 친구들은 그 동물의 흉내를 내며 자리를 옮깁니다.

자리에 앉지 못한 친구가 술래가 돼서 앞의 활동을 반복합니다.

4교시 : 통합(겨울 106-017)

주제 : 청설모는 도토리를 왜 숨겼을까

활동 1. 청솔모에 대해 알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FO7uvCs9v54

활동 2. 학습지 풀기

-청솔모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된 점은 무엇인가요?

-동영상을 시청한 후 학습지 문제를 풀어봅니다.

-학습지에 청솔모에게 하고 싶은 말을 편지로 써보세요.

 

이전글 12월 3일 목요일 원격 수업 안내
다음글 10월 30일 금요일 5교시 원격 수업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