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존중, 배려
나, 너, 우리
나를 사랑하고
너를 존중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우리
함께 만들어 봐요
9월 28일 월요일 원격 수업 안내 |
|||||
---|---|---|---|---|---|
이름 | 유현정 | 등록일 | 20.09.28 | 조회수 | 3 |
첨부파일 |
|
||||
5교시 : 통합 (가을 82-83쪽) 주제 : 가을이 오면 활동 1. 등하교시 날씨와 관련한 이야기 나누기 요즘 학교를 오고 갈 때 날씨를 생각하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하늘이 파랗고 맑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시원한 바람이 불어서 상쾌했습니다./나뭇잎에 단풍이 들어 예뻤습니다. 등) 여름에서 가을이 되어 달라진 점에는 무엇이 있나요? (여름에는 더워서 짧은 옷을 입었는데, 가을이 되어 긴 옷을 입습니다./여름에는 비가 오는 날이 많았는데, 가을에는 맑은 날이 많습니다.등) 활동 2. 교과서의 그림일기를 살펴보고 가을 날씨의 특징 알기 -아이들은 무엇을 하고 있나요? (친구와 책을 읽고 있습니다./할아버지와 함께 감을 따고 있습니다./가족과 함께 단풍 구경을 하고 있습니다. 등) -일기를 쓴 날의 날씨는 어떤가요? (맑고 시원한 바람이 붑니다./하늘이 높고 파랗습니다./아침에 추웠다가 낮에 따뜻해졌습니다. 등) -참고 : https://www.youtube.com/watch?v=xADIxdR4JeA (가을 하늘이 더 파란 이유는? /YTN 사이언스 2:21) 활동 3. 가을 날씨와 관련된 경험을 떠올리며 그림일기 쓰기 *학습지 -가을 날씨와 관련하여 경험한 일에는 무엇이 있나요? (낮에는 따뜻한데 아침저녁으로 추워서 감기에 걸렸습니다. 등) -가을 날씨와 관련된 경험을 떠올리며 그림일기를 써 봅시다.( ※ 자신의 경험을 떠올리기 힘들어하는 학생은 올 가을에 내가 해보고 싶은 주제로 일기를 쓸 수 있다.)
|
이전글 | 9월 29일 화요일 원격 수업 안내 |
---|---|
다음글 | 9월 25일 금요일 원격 수업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