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3반

사랑, 존중, 배려

나, 너, 우리

 

나를 사랑하고

너를 존중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우리

 

함께 만들어 봐요 

나를 사랑하고 너를 존중하는 우리 (나, 너, 우리)
  • 선생님 : 유현정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9월 9일 수요일 원격 수업 안내

이름 유현정 등록일 20.09.01 조회수 16
첨부파일

 

1교시 : 국어 (국어2-2() 34-37)

주제 : 시나 이야기 찾아 읽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전하기

활동 1. ‘아주머니와 지팡이이야기 들어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cJFUtQFkT-0&list=PL4Bb04O56XrvTwF0u6yOx0QrVH2Ixrrk9

아주머니와 지팡이이야기에서 기억에 남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이야기들 듣고 어떤 장면을 친구에게 전하고 싶은가요?

활동 2. 요술 막대기를 이용해 시나 이야기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 표현하기

(붙임 5~7의 요술 막대기 만들기 자료 활용)

https://youtu.be/tPSx5hQE_gI

- 요술 막대기를 이용해 시나 이야기의 내용을 재미있게 전해 봅시다.

2교시 : 수학(수학 20~21, 수익 14~15)

주제 : 뛰어 세어 볼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Bof8KOjk-R4

(활동1, 2가 이어져 있는 강의입니다. 중간중간 멈춰서 선생님이 말하는 활동을 하도록 하세요.)

활동 1. 1000/100/10/1씩 뛰어 세기

1000에서 2000이 되었을 때 어디에 변화가 생겼나요?

9100에서 9200이 되었을 때 백의 자리가 어떻게 변했나요?

10씩 뛰어서 셀 때 천, , 일의 자리 수는 어떤가요?

활동 2. 그림 속 빈칸에 알맞은 수 써 넣기

햇님 그림에 2148에서 3148이 되면서 어디가 변했나요?

우산 그림에서 8428에서 8438이 되면서 십의 자리가 어떻게 변했나요?

구름 그림에서 백의 자리 숫자가 변할 때 천, , 일의 자리 숫자는 어떤가요?

활동3. 수학익힘책 14~15쪽 풀기

수학익힘책 14~15쪽을 풀며 뛰어세기를 연습해봅시다.

3-4교시 : 통합 (가을 36-37)

주제 : 우리 동네 직업 뉴스

활동 1. 사람들이 하는 일 무리 짓기

-우리 동네에서 비슷한 일을 하는 사람들에는 누가 있는지 생각해봅시다.

1)저는 맛있는 것을 만듭니다. (요리사, 빵집 주인)

=>또 누가 있을까요?

2)저는 밤에도 있을 합니다. (경찰관, 의사)

=>또 누가 있을까요?

3)저는 사람 만나는 일을 합니다. (미용사, 의사)

=>또 누가 있을까요?

4)저는 거리에서 일합니다.(환경미화원, 경찰관)

=>또 누가 있을까요?

- 지난 시간(가을 20-21)에 그린 <동네 모습 지도 그림>을 준비합니다.

- ‘OO하는 사람이라는 기준을 정해 비슷한 일을 하는 사람끼리 같은 색 붙임딱지로 표시해 봅시다.

(붙임딱지는 가을책 뒷부분에 붙임딱지이 있어요.)

활동 2. 직업 뉴스 놀이하기

-‘직업 뉴스 놀이하기활동지를 꺼내요.

(가족끼리 역할을 맡아서 활동지를 읽어 봅시다.)

-동네 사람들의 직업을 소개하는 뉴스 대본을 만들어 봅시다.

1) 가을 교과서 뒷면의 활동 자료 카드을 뜯어서 준비해요.

2) 소개할 사람을 정하고 가족끼리 역할을 나눠요.

3) 대본을 만들어 보아요. (‘직업 뉴스 놀이하기활동지 참고)

4) 완성한 대본으로 가족들과 직업 뉴스를 발표해 봅시다.

5교시 : 통합 (가을 38-39)

주제 : 동네 사람 모여라

활동 1. 동네 사람 카드 만들기

-‘직업 카드 만들기활동지를 꺼내요.

-가족들과 활동지에 우리 동네에 있는 직업을 써서 놀이 카드를 여러 장 만들어요.

가위(칼 위험X)를 사용할 때는 다칠 수 있으니 부모님과 꼭 함께해요.

활동 2. 가족과 함께 동네 사람 모여라놀이하기

- 실내(집 안)에서 가족과 함께해요.

- <몸동작 보고 카드 모으기> 놀이 방법

1) 가위바위보로 몸동작을 표현하는 순서를 정해요.

2) 동네 사람 카드를 바닥에 둥글게 놓아요.

3) 가족 중 몸동작을 표현하는 사람은 카드 가운데 서고 다른 사람은 바깥에 서요.

4) 몸동작으로 표현하는 카드를 먼저 집은 사람이 이겨요.

같은 방법으로 3-4회 정도 놀이를 반복하고 역할을 바꾸어 해요.

 

이전글 9월 10일 목요일 원격 수업 안내
다음글 9월 8일 화요일 원격 수업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