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2반

우리반 친구들 모두 건강하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특별한 나, 함께 자라나는 우리!!
  • 선생님 : 변상호
  • 학생수 : 남 14명 / 여 14명

4월 20일-24일 바로학교 시간표 및 학습계획 안내

이름 변상호 등록일 20.04.13 조회수 22
첨부파일

2학년

요일

교시

1

국어

국어

국어

국어

국어

2

수학

수학

수학

수학

수학

3

창체

창체

창체

창체

안전

4

안전

통합

통합

통합

통합

5

국어

(과제)

수학
(과제)

국어

(과제)

수학

(과제)

44420()~424()

구분

4/20()

4/21()

4/22()

4/23()

4/24()

1

차시

과목

국어

국어

국어

국어

국어

성취기준

[205-02]

[205-02]

[205-02]

[205-02]

[205-05]

단원명

시를 즐겨요

1. 시를 즐겨요

1. 시를 즐겨요

1. 시를 즐겨요

1. 시를 즐겨요

학습

주제

시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기

장면을 떠올리며 시 읽기

시 속 인물의 마음 상상하기

시 속 인물의 마음을 상상하며 시 읽기

좋아하는 시 낭송하기

교과서

국어 8~11

국어 12~15

국어 16~19

국어 20~22

국어 23~25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친구와 화해한 적이 있는지 떠올려 보기

<동기유발>

풀밭에 가 본 적이 있나요?’

잠자는 사자시 읽어보기

(교과서 16)

<동기유발>

말놀이 동요-스컹크

동영상 학습

<동기유발>

내 마음속의 시-슬이의 동시 이야기 감상

동영상 학습

전개

<활동1>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시 읽기

동영상 학습

<활동2> 경험을 떠올리며 여러 가지 시 읽어보기

󰏊활동지

<활동1> 장면을 떠올리며 시 읽기

동영상 학습

<활동2>

시 속 인물의 마음 생각하며 바꾸어 써 보기

󰏊활동자료

(교과서 144)

<활동1> 시 속 인물의 마음 상상하기

동영상 학습


<활동2> ‘잠자는 사자읽고

물음에 답해 보기

(교과서 17)

<활동1> 시 속 인물의 모습을 떠올리며 치과에서읽어보기

󰏊활동자료

<활동2> 시 속 인물의 마음을 표정으로 나타내기

(교과서 21)

󰏊활동자료

<활동1> 시를 읽어 본 경험 떠올려보고, 친구들 앞에서 낭송하고 싶은 시 정하기

󰏊활동자료

(교과서 23)

<활동2> 가족들 앞에서 좋아하는 시 낭송해보기

󰏊활동자료

정리

다툰 날을 읽고

떠오르는 생각이나

느낌을 이야기하기

(교과서 11)

풀밭을 걸을 땐시 읽고

떠오른 장면 그리기

(교과서 156)

잠자는 사자에 나타난

표현을 보고 인물의

마음을 써 보기

󰏊활동자료

(교과서 18)

시로 만든 노래 따라

부르며 인물의

마음 상상하기

동영상 학습

(교과서 22)

시 속 인물의 마음을

상상하며 시를 읽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기

(교과서 25)

참고

사항

교과서 부모님 확인

교과서 부모님 확인

교과서 부모님 확인

교과서 부모님 확인

부모님 확인

2

차시

과목

수학

수학

수학

수학

수학

성취기준

[201-02]

[201-02]

[201-02]

[201-02]

[201-02]

단원명

세 자리 수

세 자리 수

세 자리 수

세 자리 수

세 자리 수

학습

주제

90보다 10만큼 더 큰 수 알아보기

몇백 알아보기

세 자리 수 알아보기

각 자리의 숫자가 나타내는 값 알아보기

세 자리 수 만들기

교과서

수학 10~11

수학 12~13

수학 14~15

수학 16~17

수학 18~19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숫자송-100’

동영상 학습

<활동1> 90보다 10만큼 더 큰 수 알아보기

<동기유발>

쥐가 100마리

노래 부르기

동영상 학습

<동기유발>

세 자리 수 송

동영상 학습

<동기유발>

세 자리 수 송

동영상 학습

<놀이 수학> 안내

󰏊활동자료

전개

<활동1> 90보다 10만큼 더 큰 수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90보다 10만큼 더 큰 수 문제 풀어보기

(교과서 10~11)

<활동1> 몇백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몇백 문제 풀어보기

(교과서 12~13)

<활동1> 세 자리 수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세 자리 수 문제 풀어보기

(교과서 14~15)

<활동1> 세 자리 수에서 각 자리의 숫자가 나타내는 값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각 자리가 나타내는 값 문제 풀어보기

(교과서16~17)

<활동1> 세 자리 수 놀이하는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세 자리 수 만들기 놀이하기

󰏊활동지

정리

숫자 100

찾아라!’ 학습지 풀어보기

󰏊활동지

몇백 읽기, 몇백을

넣어 이야기 만들기

󰏊활동지

세 자리 수 읽기,

쓰기 연습하기

󰏊활동지

세 자기 수에서

각 자리의 수가

나타내는 값 연습하기

󰏊활동지

가족들과 발

크기를 이야기하고

누구 발이 크고 작은지

알아보기

참고

사항

부모님 확인

부모님 확인

부모님 확인

부모님 확인

준비물: 주사위

3, 4, 5 차시는 뒷장을 참고해 주세요.

44420()~424()

구분

4/20()

4/21()

4/22()

4/23()

4/24()

3

차시

과목

창체

창체

창체

창체

안전

성취기준

장애인의 날

장애이해교육

독서교육

지구의 날

환경 교육

생명존중교육

[201-04]

단원명

안전한 우리 집

학습

주제

우리는 모두 친구

책은 내 친구

자연은 내 친구

생명은 소중해요

우리 집 안전 약속 실천하기

교과서

안전 10~11

학습

활동

도입

꼭꼭 약속해

노래부르기

동영상 학습

꽃밭동시 감상하기

동영상 학습

자연하면 떠오르는 것 말해보기

󰏊활동자료

무슨 사진일까요?”

󰏊활동자료

, 위험해요!”

동영상 학습

전개

<활동> 모두모두 달라요

동영상 학습

<활동> 나와 다름이 있는 친구를 대할 때

󰏊활동자료

<활동1> 내가 좋아하는 동시 찾아 읽기

<활동2> 시화 꾸미기

󰏊활동자료

󰏊활동지

<활동1> 환경과 지구를 아프게 하는 것들에 대해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환경퀴즈풀기

동영상 학습

<활동1> 나는 엄마와 아빠의 소중한 작품

동영상 학습

<활동2> 이야기 만들기

󰏊활동자료

<활동>집에서 안전하게 생활하기 위한 방법 익히기

동영상 학습

정리

서로 다름 이해 정리하기
󰏊활동지

가족들 앞에서

꾸민 시화 발표하기

자연 친구 그림그리기

󰏊활동지

생명사랑 카드 만들기

󰏊활동지

안전 알림장 만들어 집

안에 붙이기

(교과서 붙임딱지 1 활용)

󰏊활동자료

참고

사항

부모님 확인

준비물: 동시집

부모님 확인

활동지 부모님 확인

활동지 부모님 확인

부모님 확인

4

차시

과목

안전

통합()

통합()

통합()

통합()

성취기준

[201-04]

[202-01]

[202-01]

[202-01]

[202-01]

[202-01]

[202-01]

단원명

안전한 우리 집

2. 봄이 오면

2. 봄이 오면

2. 봄이 오면

2. 봄이 오면

학습

주제

가정에서 지켜야 할 안전 수칙 지키기

봄아 어디까지 왔니

봄이 오면 달라져요

봄 날씨는 변덕쟁이예요

어떤 옷을 입을까요

교과서

안전 8~9

통합()2-1 82~85

통합()2-1 86~89

90-93

94-97

학습

활동

도입

집에서 놀다가 다친 경험 이야기하기

나무를 심자노래부르기

동영상 학습

,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이야기

동영상 학습

봄날씨와 관련된 동시

듣고 느낌이나 생각

이야기하기

동영상 학습

봄날씨와 관련된 신문

기사 살펴보기

󰏊활동자료

날씨에 맞는 바른 옷차림 이야기하기

동영상 학습

전개

<활동>가정에서 지켜야 할 안전 수칙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1>

봄이 왔어요

동영상 학습

<활동2>

봄아 어디까지 왔니

노래부르기

동영상 학습

<활동1>

봄과 겨울은 어떻게 다를까?

동영상 학습

<활동2>

봄이 찾아오면

동영상 학습

<활동1> 봄날씨 특징

알아보기

󰏊활동자료

<활동2> 봄날씨 특징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기

󰏊활동자료

<활동1>날씨에 어울리는

옷차림 연결하기

󰏊활동자료

(교과서96쪽 학습)

<활동2>날씨에 어울리는

옷입히기 놀이하기

󰏊활동자료

(교과서97쪽 학습)

정리

가정 안전수칙 송 듣고 학습지 빈 칸 채우기

동영상 학습

󰏊활동지

봄아 어디까지 왔니
부모님 앞에서 노래부르기

󰏊활동자료

86~87

겨울과 봄의 달라진 점

적어보기

봄날씨에 관련된

미니북 색칠하기

󰏊활동지

미니북 만드는 법

봄날씨에 어울리는

바른 옷차림 실천 기록하기

󰏊활동지

참고

사항

PPT

준비물 : 활동지, 색연필, 가위

활동지, 교과서 96-97(교과서 붙임딱지1,2,3)

5

차시

과목

국어

학습한 내용을 생각하며 국어활동 6, 11쪽을 풀어보세요.

수학

학습한 내용을 돌아보며 수학익힘

6~9쪽을 풀어보고 채점해보세요.

국어

학습한 내용을 생각하며 국어활동 7~10쪽을 풀어보세요.

수학

학습한 내용을 돌아보며 수학익힘

10~13쪽을 풀어보고 채점해보세요.

통합()은 학습시기 및 온라인 학습 형태를 고려하여 2단원을 시작으로 진도를 재구성하여 계획함.

시간표는 각 과목별 진도를 고려하여 주별로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전글 주중초 온라인 개학 안내
다음글 4월 9일(목) 2시에 바로학교 접속해서 과제 해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