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16일 금요일_가정 원격 수업 안내 |
---|
1교시 : 국어 (국어2-2(가) 106-111쪽) 주제 : 글을 읽고 인물에게 하고 싶은 말 쓰기 활동 1. “옆집 춘심이” 이야기 들으며 인물의 마음 짐작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RJ9cv7VVrHw - 주인공의 마음을 짐작해 봅시다. 활동 2. 글을 읽고 인물에게 하고 싶은 말 쓰기 “크록텔레 가족” 뒷부분을 읽고 어떤 인물에게 하고 싶은 말을 쓸지 결정합니다.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며 자신의 생각을 전달해 봅시다. 2교시 : 국어 (국어활동 24-34쪽) 주제 : 글을 읽고 인물에게 하고 싶은 말 쓰기 활동 1. “눈 오는 날, 토끼를 만났어요” 이야기 들으며 인물의 마음 짐작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v63vghDqTM8 - 주인공의 마음을 짐작해 봅시다. 활동 2. 글을 읽고 인물에게 하고 싶은 말 쓰기 “개구리와 두꺼비는 친구”를 읽고 개구리와 두꺼비의 마음을 알아봅시다. 개구리의 마음을 짐작하며 하고 싶은 말을 적어봅시다. 3교시 : 창체 (자율 활동) 주제 : 규칙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 반성해보기 활동 1. ‘행복한 주스나무’를 보고 왜 규칙을 지켜야 되는지 생각해 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9ETYRz6X7YY 활동 2. 학교나 가정 우리 주변에서 지켜야 할 규칙들을 생각해 보고 잘 지키고 있는지 반성해 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7OweRJ-vJBs 4교시 : 창체 (동아리 활동, UFO통일 이야기 32쪽) 주제 : 고누놀이 활동 1. 지난 주에 배운 여러 가지 고누놀이를 가족들과 함께 다시 한 번 해 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zkkXAZT0IFo 활동 2. 놀이를 해 보고 느낀 점을 UFO통일 이야기 32쪽에 써 보세요. 5교시 : 안전한 생활 (안전한 생활 62-65쪽) 주제 : 미리미리 불조심 도입. 화재를 보거나 들은 것 이야기 나누기 -화재가 어떻게 일어났나요? -왜 화재가 발생하는 것일까요? -화재가 나면 어떤 피해가 있을까요? -화재란 무엇일까요? ➡화재란 불이 나는 재앙 또는 불로 인한 재난입니다.
활동 1. 화재의 원인과 예방법 https://www.youtube.com/watch?v=Kjc5G_cwctU -화재의 원인은 비슷한 화재 상황으로 묶어 전기에 의한 화재, 가스에 의한 화재, 불장난에 의한 화재, 부주의로 인한 화재 등 크게 네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활동 2. 특명! 화재 위험 요소를 제거하라! -우리 집에서 화재가 일어날 수 있는 장소와 위험 요소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자유게시판에 간단하게 적어 보기 활동 3. 화재 예방 도우미를 찾아라! -화재 예방 및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도구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찾아 활동 2와 함께 자유게시판에 적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