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5반

진흥 4학년 5반 

  • 선생님 : 안현숙
  • 학생수 : 남 15명 / 여 11명

2020년 7월 8일 수요일

이름 안현숙 등록일 20.07.08 조회수 43
첨부파일

1. 교과서 준비

- 목(7.9.) 국어 나, 수학, 수학익힘, 과학, 도덕

- 금(7.10) 국어 나, 국어활동, 영어, 수학, 수학익힘

2. 준비물 및 과제

- 일기장: 일기 1편, 독후감 1편

- 학습지 과제 3장

- 독서통장, 개인 읽을 책, 개인물, 마스크 여분, 소독티슈

3. 수행평가 안내

과학: 콩, 팥, 좁쌀의 혼합물 분리

수학: 막대그래프

4. 교과학습

일자

학습내용

온라인 주소

78

()

[국어] 한글을 만든 과정 이해하기(교과서252~257)

-‘훈민정음의 탄생글 읽고 내용 파악하기

-세종대왕이 한글을 만든 까닭과 과정 알아보기

준비물 : 교과서, 공책, 필기도구

e학습터

https://cls.edunet.net/index.html

[과학] , , 좁쌀의 혼합물은 어떻게 분리할까요?

-콩, , 좁쌀의 혼합물 분리하는 방법 알아보기

-생활속에서 알갱이의 크기 차이를 이용하여 혼합물을 분리하는 예를 찾아보기

[영어] 6단원 What day is it? (68~69)

-Review

-Read and Talk, Write

-Sounds amd Letters

[창체] 안전교육

-놀이활동 안전 알아보기

-생활 속 안전 알아보기

[수학] 자료를 조사하여 막대그래프를 그려 볼까요

(교과서 116~117, 익힘 72~73)

-자료를 표로 정리하기

-표를 막대그래프로 나타내기

-막대그래프 해석하기

[수학] 막대그래프로 이야기를 만들어 볼까요 (수학 118,119/ 수익 74,75)

-이야기를 읽고 막대그래프 완성하기

-막대그래프를 보고 이야기 만들기

 

5. 학생건강상태 온라인 설문조사 안내

코로나19의 학교 내 감염 예방을 위해서 등교 전 가정에서부터 학생 건강상태 확인하고자 합니다. [코로나19예방 학생 건강 상태 조사 안내]를 통한 건강상태 조사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실시기간 : 코로나19 상황 종료시까지(주말 및 휴일 제외)

* 실시방법

1) 나이스 바로 참여 방법(담임선생님이 보내준 주소 클릭)

2) 직접입력방법 접속주소 입력 https://eduro.cbe.go.kr/hcheck/index.jsp -인증번호입력 또는 학적정보 입력 선택 후 진행 상태체크 후 제출 버튼 클릭 등교중지 안내문 표출

6. 코로나 19 확산 예방을 위한 온라인 개학 안내

- 온라인 수업일에 e학습터 접속 필수(크롬으로 접속해야 오류가 적습니다)

- 당일 과제가 제시되었을 시 게시판에 과제를 꼭 올려야 합니다.

- 학습에 어려움이 있을 때 3시 전에 담임교사에게 연락해 주세요.

 

7. 출석 인정

- 당일 e학습터 학급방 입장 후 담임교사가 올린 학습 컨텐츠를 모두 이수해야 함.

- 접속이 어렵거나 개인 사정으로 출석 및 학습 이수를 못했을 시 당일 교사에게 연락.

- 주말까지 모든 학습 컨텐츠 이수해야 함.

- 주말까지 이수를 못 했을 시 미이수 7일 이내에 차시별 학습 결과 보고서 제출

 

8. 생활지도

-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 위생 철저 : 손 자주 깨끗하게 씻기

- 외출 삼가하고 가정 생활하기 : 독서하기, 실내에서 할 수 있는 가벼운 운동으로 건강 유지하기, PC, 코인 노래방, 게임장 등 다중이용시설 출입하지 않기

- 건강상의 문제 발생 시(37.5도 이상, 호흡기 증상 등) 담임교사에게 연락하기 

이전글 2020년 7월 9일 목요일
다음글 2020년 7월 7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