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3반

더 좋은 선생님께

사랑하는 개똥이들을

양보할 때가 되었습니다......

이젠 선생님이 곁에 없어도

내 개똥이들은

분명 잘 해낼 것입니다

  • 선생님 : 김지환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추천)충북중앙도서관 여름독서교실 참가안내

이름 김지환 등록일 16.06.22 조회수 53

충북 중앙도서관에서 여름독서교실이 있습니다.

 

도교육청 기관인 충북중앙도서관 여름독서교실은 프로그램도 알차고 만족도가 좋은 편입니다.

(해마다 제자들을 보내곤 합니다.)

 

1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하니 읽어보시고 참가하고자 하는 개똥이들은 문자로 저에게 알려주시면 담담선생님께 접수하도록 하겠습니다.

 

 

 

 

 

세부추진계획

 

 

. 기간: 2016. 7. 25.() - 7. 29.() 5일간

. 제목: 알파고, 너의 정체가 뭐야?

. 장소: 57

. 등록

1) 기간: 2016. 7. 4.() 마감시

선착순 조기마감이 예상되므로 7112시까지 5-4으로 신청

2) 대상 청주시 소재 초등학교 4학년 30

3) 학교별 추천인원: 각 학교별 2

4) 방법: 학교장 추천(학교별 공문 접수, 선착순 마감)

5) 문의: 충청북도중앙도서관 어린이자료실(267-4593)

. 독서지도

1) 지도교사

도서관사서: 담당사서 1

지도강사: 외부강사 1

2) 지도내용

도서관 이용안내, 원고지 쓰는 법, 독후감상문 쓰기

주제: “ 알파고, 너의 정체가 뭐야? ”

- 나에 대한 은유적 표현 찾기

-함께 사는 로봇을 읽고 생각 나누기

- 특명! 생활속의 인공지능을 찾아라!

- 배틀 휴머노이드 찬성vs반대

. 평가 및 수료

1) 평가기준 : 심사기준 참조

2) 평가점수

출석

태도

독후감

활동

활동

총점

25

10

25

20

20

100

3) 평가방법

출석(담당사서)

- 출석총점을 실시일수로 나누어 1일 출석점수로 평가, 마지막 날은 출석처리

태도(지도강사)

- 독서교실에 임하는 수업태도와 참여활동 및 독서교실 생활을 종합 평가

독후감(지도강사 및 사서 1): 함께 사는 로봇

- 김진욱 글, 주세영 그림, 과학동화북스

- 작품의 이해도, 표현력, 생활과 연계한 문장력, 맞춤법 등을 평가

활동(지도강사): “휴머노이드표어,카툰 만들기

- 내용의 구성 평가

- 주제의 전달, 표현, 창의성 등을 평가

활동(지도강사): “인공지능의 미래 신문 만들고 친구들에게 소개하기

- 내용의 구성전개 및 이야기 내용 등을 평가

- 주제의 전달, 표현, 창의성 등을 평가

4) 수료자: 독후감 또는 활동작품을 1편 이상 제출하고, 출석일수가 3회 이상인 자

. 시상

구 분

인 원

선 정 방 법

비 고

충청북도교육감상

2

종합성적 우수자(1, 2)

수료자

기념품 지급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1

종합성적 우수자(3)

충청북도중앙도서관장상

7

종합성적 우수자(4-10)

상장은 해당학교로 우송, 해당학교는 수상자 시상 및 상장전달

시상자는 수료자에 한하며, 수료자 전원 기념품 지급 예정

. 첫인사 : 2016. 7. 25.() 09:20

. 수료식 : 2016. 7. 29.() 11:20

3

 

참고사항

 

. 수업기간 내 참여 가능한 학생만을 추천(겨울독서교실 참여자 제외)바랍니다.

(동 시간대의 방학 프로그램 및 학원 수강, 교통편 등 고려)

. 참가 하는 학생에게 [2016. 여름독서교실 시간표] 1부씩 배부 바랍니다.

 

4

 

시 간 표

 

2016. 여름독서교실(93)시간표

기 간: 2016. 7. 25() ~ 7. 29.() 09:20 - 12:30

주 제: 알파고, 너의 정체가 뭐야? (인공지능과 함께 할 미래)

 

 

날짜

 

시간

 

(7.25)

(7.26)

(7.27)

(7.28)

(7.29)

1교시

09:20-10:00

첫인사

(등록)

도서관 이용안내

함께 사는

로봇

을 읽고 생각 나누기

영화 속

휴머노이드

찾아보기

 

특명!

생활 속의 인공지능을 찾아라!

 

팀별활동

일파고 신문기사

읽고 생각 나누기

2교시

10:10-10:50

독서 프로그램

즐기는 방법

독서퀴즈

배틀

휴머노이드

찬성vs반대

이런 로봇은 어때요?”

발명하고 싶은 로봇 그림으로

표현하기

팀별 활동

알파고와 인간미래

극본쓰기

3교시

11:00-11:40

나에 대한 은유적 표현 찾아 보기

독후감상문

쓰기-개요 짜기

 

휴머노이드

(표어,카툰)

만들기

인공지능의 미래

만들기

팀별활동

알파고

연극공연

4교시

11:50-12:30

친구들에게

내 생각 나누기

원고지 쓰기

표어,카툰

완성하여 전시

 

신문 완성

하여 전시

수료식

준비물

사인펜

필기도구

필기도구

원고지 5

색연필

사인펜

필기도구

색지

 

하드보드지

사인펜

필기도구

 

필기도구

필독도서

함께 사는 로봇( 김진욱글/ 과학동아북스)

참고도서

준수사항

1. 수업시작 10분전까지 강의실에 도착합니다.

2. 참가학생 전원에게 도서함께 사는 로봇과 독서록을 드립니다.

3. 필독도서는 미리 읽고 올 수 있도록 합니다

4. 필기도구, 색연필, 사인펜은 가지고 다닙니다.

도서관 당일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세부추진계획

. 기간: 2016. 7. 25.() - 7. 29.() 5일간

. 제목: 알파고, 너의 정체가 뭐야?

. 장소: 57

. 등록

1) 기간: 2016. 7. 4.() 마감시

선착순 조기마감이 예상되므로 7112시까지 5-4으로 신청

2) 대상 청주시 소재 초등학교 4학년 30

3) 학교별 추천인원: 각 학교별 2

4) 방법: 학교장 추천(학교별 공문 접수, 선착순 마감)

5) 문의: 충청북도중앙도서관 어린이자료실(267-4593)

. 독서지도

1) 지도교사

도서관사서: 담당사서 1

지도강사: 외부강사 1

2) 지도내용

도서관 이용안내, 원고지 쓰는 법, 독후감상문 쓰기

주제: “ 알파고, 너의 정체가 뭐야? ”

- 나에 대한 은유적 표현 찾기

-함께 사는 로봇을 읽고 생각 나누기

- 특명! 생활속의 인공지능을 찾아라!

- 배틀 휴머노이드 찬성vs반대

. 평가 및 수료

1) 평가기준 : 심사기준 참조

2) 평가점수

출석

태도

독후감

활동

활동

총점

25

10

25

20

20

100

3) 평가방법

출석(담당사서)

- 출석총점을 실시일수로 나누어 1일 출석점수로 평가, 마지막 날은 출석처리

태도(지도강사)

- 독서교실에 임하는 수업태도와 참여활동 및 독서교실 생활을 종합 평가

독후감(지도강사 및 사서 1): 함께 사는 로봇

- 김진욱 글, 주세영 그림, 과학동화북스

- 작품의 이해도, 표현력, 생활과 연계한 문장력, 맞춤법 등을 평가

활동(지도강사): “휴머노이드표어,카툰 만들기

- 내용의 구성 평가

- 주제의 전달, 표현, 창의성 등을 평가

활동(지도강사): “인공지능의 미래 신문 만들고 친구들에게 소개하기

- 내용의 구성전개 및 이야기 내용 등을 평가

- 주제의 전달, 표현, 창의성 등을 평가

4) 수료자: 독후감 또는 활동작품을 1편 이상 제출하고, 출석일수가 3회 이상인 자

. 시상

구 분

인 원

선 정 방 법

비 고

충청북도교육감상

2

종합성적 우수자(1, 2)

수료자

기념품 지급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1

종합성적 우수자(3)

충청북도중앙도서관장상

7

종합성적 우수자(4-10)

상장은 해당학교로 우송, 해당학교는 수상자 시상 및 상장전달

시상자는 수료자에 한하며, 수료자 전원 기념품 지급 예정

. 첫인사 : 2016. 7. 25.() 09:20

. 수료식 : 2016. 7. 29.() 11:20

3

 

참고사항

 

. 수업기간 내 참여 가능한 학생만을 추천(겨울독서교실 참여자 제외)바랍니다.

(동 시간대의 방학 프로그램 및 학원 수강, 교통편 등 고려)

. 참가 하는 학생에게 [2016. 여름독서교실 시간표] 1부씩 배부 바랍니다.

 

4

 

시 간 표

 

2016. 여름독서교실(93)시간표

기 간: 2016. 7. 25() ~ 7. 29.() 09:20 - 12:30

주 제: 알파고, 너의 정체가 뭐야? (인공지능과 함께 할 미래)

 

 

날짜

 

시간

 

(7.25)

(7.26)

(7.27)

(7.28)

(7.29)

1교시

09:20-10:00

첫인사

(등록)

도서관 이용안내

함께 사는

로봇

을 읽고 생각 나누기

영화 속

휴머노이드

찾아보기

 

특명!

생활 속의 인공지능을 찾아라!

 

팀별활동

일파고 신문기사

읽고 생각 나누기

2교시

10:10-10:50

독서 프로그램

즐기는 방법

독서퀴즈

배틀

휴머노이드

찬성vs반대

이런 로봇은 어때요?”

발명하고 싶은 로봇 그림으로

표현하기

팀별 활동

알파고와 인간미래

극본쓰기

3교시

11:00-11:40

나에 대한 은유적 표현 찾아 보기

독후감상문

쓰기-개요 짜기

 

휴머노이드

(표어,카툰)

만들기

인공지능의 미래

만들기

팀별활동

알파고

연극공연

4교시

11:50-12:30

친구들에게

내 생각 나누기

원고지 쓰기

표어,카툰

완성하여 전시

 

신문 완성

하여 전시

수료식

준비물

사인펜

필기도구

필기도구

원고지 5

색연필

사인펜

필기도구

색지

 

하드보드지

사인펜

필기도구

 

필기도구

필독도서

함께 사는 로봇( 김진욱글/ 과학동아북스)

참고도서

준수사항

1. 수업시작 10분전까지 강의실에 도착합니다.

2. 참가학생 전원에게 도서함께 사는 로봇과 독서록을 드립니다.

3. 필독도서는 미리 읽고 올 수 있도록 합니다

4. 필기도구, 색연필, 사인펜은 가지고 다닙니다.

도서관 당일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전글 (써머스페셜) 개똥이네 팥빙수데이 (5)
다음글 수련활동 버스 자리 안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