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5반

더 좋은 선생님께

사랑하는 개똥이들을

양보할 때가 되었습니다......

이젠 선생님이 곁에 없어도

내 개똥이들은

분명 잘 해낼 것입니다

^^
  • 선생님 : 김지환
  • 학생수 : 남 11명 / 여 12명

진흥 수학 사고력 경진대회 운영(수학경시대회)계획

이름 김지환 등록일 15.05.13 조회수 106

2015학년도

'수학적 미래 인재 발굴 및 양성' 을 위한

진흥 수학 사고력 경진 대회

운영 계획

진흥초등학교

JinHung Elementary School

1

목적

가. 수학 문제 해결에 대한 도전 정신과 수학적 문제 해결 능력 배양

나. 대회 참여를 통한 수학과에 대한 적성 및 흥미 발견의 기회 제공

다. 수학 분야 영재를 조기 발굴 ‧ 육성하여 인재양성의 기틀 마련

2

방침

가. 대상 : 본교 4~6학년 학생 중 희망자

나. 출제 영역 :

1) 해당 학년 수학 교육과정 수준의 응용 및 복합 문제

2) 수학적 논리력, 과학적 탐구력, 종합 문제 해결력 창의력 측정 문제

다. 성격 : 수학에 흥미와 재능이 있는 학생들의 학습동기 유발을 위한 순수한 학문적 경연의 장으로 운영

3

문제 출제

가. 문제 수 및 배점 :

1) 문제 수 : 15문제 (객관식 10문제, 서술형 5문제)

2) 배점 : 총점 100점 (객관식 각 5점, 서술형 각 10점 – 부분배점 가능)

나. 출제 난이도 : 상:중:하=1:2:3

다. 출제 범위

학년

시험 범위

비고

4학년

3학년 ~ 4학년 1학기 3단원까지

* 학습한 범위안의 문제를 출제함. (선행학습을 유도하는 시험 지양)

5학년

4학년 ~ 5학년 1학기 4단원까지

6학년

5학년 ~ 6학년 1학기 4단원

(5)백분율 까지

라. 주의 사항

1) 학년 교육과정 수준에 적합하면서도 사고력과 문제해결력 측정을 위한 변별력 있는 문제를 출제하도록 한다.

2) 채점 기준을 정확하게 만들고 이를 문제나 답안지에 잘 제시하여 문제 오류를 없애도록 한다. (부분배점의 경우도 배점별로 자세하게 제시)

4

추진 절차 및 내용

가. 일시 : 2015년 5월 27일 수요일

1) 4학년 : 오후 1시 50분~2시 30분 (40분)

2) 5,6학년 : 오후 2시 40분~3시 20분 (40분)

나. 장소 : 해당학년 교실

다. 감독 : 해당학년에서 감독교사 선출

라. 시험절차 :

순 서

시 간

내 용

4학년

5,6학년

1

1시 40분 ~ 1시 50분

2시 30분 ~ 2시 40분

해당 학년 시험장 입실 완료,

소지품 수거 및 주의사항 안내,

감독 교사의 시험지 및 참여학생수 검토

2

1시 50분 ~ 2시 30분

2시 40분 ~ 3시 20분

시험 진행

3

2시 30분 ~ 2시 35분

3시 20분 ~ 3시 25분

시험 종료,

학생 퇴실 전 시험지 배부수와 수합수 확인

< 주의사항 >

1. 시험 시작 전 해당 교실의 자리 배치를 시험 대열로 정비한다.

2. 학생은 시험 시작 전 반드시 해당 교실에 도착하여야 한다.

3. 부정행위를 한 학생은 바로 퇴실 조치를 한다.

4. 감독교사는 시험지의 오류 및 수량을 잘 파악하고, 이상이 있을 경우 담당자에게 바로 전달하여 조치를 취한다.

5. 입실한 학생들은 중간에 화장실을 다녀올 수 없다. 화장실을 가면 시험 포기로 인정한다.

6. 시험이 종료 후 감독교사는 배부수와 시험지에 적힌 학생 이름 등을 확인하고 학생들을 퇴실시킨다.

마. 시상 계획

시상명

최우수

우수

장려

인 원

각 학년당 1명

각 학년당 2명

각 학년당 3명

비 고

※ 채점결과는 공개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한다.

5

기대효과

가.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 및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한 기회 마련

나. 수학에 소질 있는 학생을 조기 발굴하여 인재양성의 기틀 마련

 

 

참가하고자 하는 개똥이들은 선생님께 알려주세요.

 

이전글 수련활동 버스 앉는 자리표
다음글 2015 청주 과학축제 한마당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