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1일 과학의 날 개똥이들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침활동~1교시: 과학동영상을 시청합니다. ○ 2교시~4교시: 4절지에 과학미술 ‘미래의 세계’에 대해 그리기 (다양한 미술도구 사용) 우리반 모두가 교실에서 합니다. ○ 과학상자(3호) 조립 대회 나갈 사람은 선생님께 말씀드리기 ^^ 종 목 | <과학3부> 과학 미술 | 참가대상 및 준비물 | 참가대상 | 1~6 학년 중 다른 종목에 참가하지 아니한 학생 | 주제 | 과학의 미래 모습 | 준비물 | 1~3학년 : 8절지, 4~6학년 : 4절지 채색도구, 각종 부재료 사용가능 | 장소 | 각교실 (학년에서 시상자 선정 후 수상작품은 5-7로) | 진행방법 | 1. 과학의 미래 모습이 담겨 있는 내용으로 그리기 예:① 2030년 우리 집의 모습이 어떻게 바뀌게 될까? ② 과학이 발달하여 우주여행이 자유로워지면 그 때의 우주의 모습 ③ 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과학기술의 활용 방법 ④ 30년 후 학교가 없어지게 된다면 학생들은 어떻게 생활할까? 2. 채색도구의 제한은 없으며 각자 개인이 지참한다.(4~6학년은 물감 권장) 3. 각종 기법(모자이크. 데칼코마니 등) 사용가능 3. 글이 들어갈 수 있는 만화 등의 방법은 사용할 수 없다. | 심사 | 과학적 창의성 60, 창의적 표현력 20, 전체조화 20 (100점 만점) | 시상구분 | 1.1.1. <학년별 시상>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3~4명 (학년 실정 고려) | 참고 | <과학3부>의 5개 종목 중 우수종목 3개 이하를 선정하여 시대회 참가 |
종 목 | <과학3부> 기계공학 | 참가대상 및 준비물 | 참가대상 | 4~6학년 신청자 | 주제 | 학교에서 추후 공지 | 준비물 | 과학상자, 공구 | 장소 | 첨단형교실 | 진행방법 | 1. 주제는 자유주제로 한다. 2. 조립 시 사용되는 공구는 참가자 개인 지참 - 과학상자 3호 3. 정해진 시간에 제작 | 심사 | 1. 창의성 60, 기능성 30, 태도 10 (100점 만점) 2. 완성도 - 5분 초과마다 5점 감점 | 시상구분 | 1.1.2. <참가자별 시상>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2명, 장려상 1~3명 | 참고 | <과학3부>의 5개 종목 중 우수종목 3개 이하를 선정하여 시대회 참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