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 시 국어 | 단원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교과서 98~104쪽) |
주제 | 듣는 사람을 고려해 상황에 맞게 말하기 |
활동 | 1. 98~99쪽 ‘돈을 왜 만들었을까?’ 미리 읽기 2. 102~103쪽 ‘돈의 재료’ 미리 읽기 3. 듣는 사람을 고려해 상황에 맞게 말하기(☜클릭!) |
과제 | ☑ 100쪽 2번, 101쪽 5번 정리하기 |
2 교 시 사회 | 단원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54~57쪽) |
주제 | 단원 학습 내용 예상하기 |
활동 | 한국의 문화유산(☜클릭!) 단원내용 살펴보기-문화유산(☜클릭!) 단원내용 살펴보기-역사적 인물(☜클릭!) |
과제 | ☑ 교과서와 영상을 보고 57쪽 쓰기(교과서) |
3 교 시 도덕 | 단원 | 2. 공손하고 다정하게 |
주제 | 예절을 지키면 모두가 행복해요 |
활동 | 예절을 지키지 않으면?? 2. 주변 사람들의 예절 바른 행동을 찾아보고 예절을 잘 지키려는 마음 다지기(☜클릭!) |
과제 | ☑ 활동하기 – 그림에 있는 단어를 두 개 이상 사용하여 나의 다짐과 배운 내용을 정리하는 짧은 글을 학습 노트에 적어보기 예)나는 친구를 존중하고 함께 예절을 지키려고 노력하겠습니다. |
4 교 시 체육 | 단원 | 2. 도전 |
주제 | 여러 가지 방법으로 구르기 도전하기 |
활동 | 1. 준비운동 국민체조(☜클릭!) 2. 3가지 구르기 동작 배우고 도전하기(☜클릭!) |
과제 | ☑ 활동하기 – 구르기 3가지 동작 2분씩 한 번 더해보기(학습노트에 소감 적기) |
5 교 시 수학 | 단원 | 2. 각도(46~47쪽) |
주제 | 각도가 얼마쯤 될지 어림해보기 |
활동 | 수학익힘 26~27쪽 확인하기(☜클릭) 2. 수학 46~47쪽 학습하기(☜클릭) |
과제 | ☑ 수학익힘 28~29쪽 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