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1반

<4-1 온라인 개학>

1. <원격수업> 게시판에서 오늘의 공부 게시물 클릭!

2. 그 게시물 아래에 출석 댓글 달기!

3. 열심히 제시된 공부하기!

4. 댓글 과제가 있다면 자신의 출석댓글의 답글로 과제댓글 달기!

 

모두가 소중한 4학년 1반
  • 선생님 : 김지은
  • 학생수 : 남 11명 / 여 13명

4.16(목) 오늘의 공부

이름 김지은 등록일 20.04.16 조회수 191
첨부파일

4-1반 여러분~ 반가워요.^^

오늘 드디어 온라인 개학을 하는 날 입니다.

먼저, 공지로 올라온 게시물을 보며 온라인 개학 참여 방법 댓글 다는 방법 잘 읽어보았죠?

모든 준비가 된 친구들은 오늘의 공부를 시작해봅시다~!^^

 

매일 공부는 아침 9시~오후 3시까지는 완료해주세요. (원래 학교에 있는 시간)

부득이하게 저 시간에 공부를 할 수 없는 학생은 당일 밤 12시까지는 참여를 해주어야 출석 인정 됩니다.

 

** 지금까지는 출석과 상관없이 바로학교로 학습을 했다면, 오늘부터(온라인 개학, 4/16~)는 매일 선생님이 아래처럼 알록달록한 표에 오늘의 공부 내용을 제시해 줍니다. 그럼 여러분은 순서대로 공부를 하고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면 됩니다. 또, 출석 댓글을 선생님이 수시로 확인하여 출석체크도 합니다. 그러니 꼭 매일매일 참여해야겠죠~?

 

<4월 16일 (목) 오늘의 공부>

1

창체

단원

시업식

주제

시업식 참여하기

활동

친구들에게 인사하고, 자기소개하기

과제

나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는 댓글 달기 (홈페이지에 댓글달기)

2

국어

단원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교과서30~35)

주제

생각이나 느낌이 다른 까닭 말하기

활동

작품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클릭!)

과제

국어 34꽃씨를 읽고 떠오르는 생각이나 느낌 쓰기 (홈페이지에 댓글달기)

3

음악

단원

마음을 열며

주제

나물 노래

활동

나물 노래 익히기(클릭!)

과제

노래 따라 부르기

4

과학

단원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교과서10~11)

주제

과학자처럼 관찰해보기

활동

교과서 10~11쪽 읽어보기

2. 탄산수가 만들어지는 과정 관찰하기(클릭!)

3. 과학적인 관찰방법에 대해 알아보기(클릭!)

과제

위 영상보고, 실험관찰 6쪽 작성하기

5

사회

단원

지역의 위치와 특성 (교과서10~16)

주제

지도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우리 지역을 나타낸 지도 살펴보기

활동

교과서 10~16쪽 읽기

2. 지도의 의미와 필요성 알아보기(클릭!)

3. 우리 지역을 나타낸 지도 살펴보기(클릭!)

과제

사회 11쪽의 위성사진과 지도의 차이점을 써 보기 (학습노트)

 

 

출석 댓글을 달고, 자신의 출석댓글 아래에 답글로 과제댓글도 달면 선생님이 수시로 확인한답니다~!

학습노트에 하는 과제는 등교개학 후 선생님이 걷어서 검사할 예정입니다.

(학습노트는 과목별로 여러개 만들지 말고!! 한 권만 준비하여 모든 과목을 그 공책에 하면 됩니다.)

 

<학습노트 작성 예시>


 학습노트 작성 예시
 

 

이전글 4.17(금) 오늘의 공부 (25)
다음글 출석과 과제 댓글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