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 시 | 과목 | 수학 |
학습주제 | 뺄셈을 해 볼까요? | 교과서 | 수학 18~21쪽 |
학습활동 | □ 받아내림이 있는 뺄셈 방법 알아보기 □ 받아내림이 있는 (세 자리 수)-(세 자리 수) 뺄셈하기 |
과제 | ■ 수학교과서 19쪽 (3), (4)번 문제, 21쪽 (3), (4)번 문제 풀기 |
원격수업 입장하기(클릭) |
2 교 시 | 과목 | 체육 |
학습주제 | 스트레칭 체조하며 건강한 몸 유지하기 | 교과서 | |
학습활동 | □ 뇌를 깨우는 스트레칭(클릭!) ※출처: 유튜브, 열정기백쌤 □ 앉아서 하는 교실(의자) 요가(클릭!) ※출처: 유튜브, 열정기백쌤 |
과제 | ■ 오늘 배운 스트레칭과 요가동작을 가족들에게 소개하고 함께 하기 |
3 교 시 | 과목 | 국어 |
학습주제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교과서 | 국어(가) 50~61쪽 |
학습활동 | □ 50~61쪽 ‘으악 도깨비다’를 감각적 표현을 생각하며 읽기 □ 읽은 느낌을 가족에게 말해보기 |
4 교 시 | 과목 | 영어 |
원격수업 입장하기(클릭) |
5 교 시 | 과목 | 과학 |
학습주제 | 예상하기 | 교과서 | 과학 14~15쪽 |
학습활동 | □ 크기가 다른 알갱이를 플라스틱 통에 넣고 흔들었을 때의 변화 생각하기 |
과제 | ■ 실험관찰 8쪽 1번 나의 생각과 그렇게 생각한 까닭만 정리(관찰결과는 등교개학 후 함께 해봐요.) |
원격수업 입장하기(클릭) |
오늘의 과제 | ■ ‘으악 도깨비다’를 감각적 표현을 생각하며 읽어보고 가족들에게 말할 느낌을 간단히 댓글로 남겨주세요. 예시) 김직지 / 장승 친구들이 밤에 신나게 노는 장면이 재미있었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