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4반

스스로를 사랑하는 나,

다름을 인정하고 함께 하는 우리

함께 하면 더 좋아! 2학년 4반
  • 선생님 : 홍진
  • 학생수 : 남 11명 / 여 13명

9월 27일 목요일

이름 홍진 등록일 18.09.27 조회수 74
첨부파일

1. 숙제: 7, 9단 외워오기

2. 안내(1): 실종예방

3. 내일은 일기 제출 하는 날


 

7, 9단 곱셈구구의 원리를 찾아라!

 

 모둠 친구와 함께 7,9단 곱셈구구에 대한 발표 자료를 준비하여 둘 가고 둘 남기 구조로 다른 친구에게 설명하였습니다.


<7×3이 21인 까닭은?>

 

1) 덧셈식으로 알아보기

 

2) 그림으로 알아보기

 

3) 곱셈식 만들어 보기


모둠에 남은 집주인 두 친구는 손님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설명한 후에는 질문도 받고 퀴즈를 내야 합니다. 손님이 되어 다른 모둠에 간 두 친구는 친구의 설명을 잘 듣고 질문을 하거나 퀴즈를 맞춰야 합니다.

 

친구에게 설명할 수 있어야 진짜 아는 것!

 

 우리 반 수업 원칙과 같이 1분마다 돌아가며 친구에게 설명하고 친구의 설명을 경청하였습니다. 활동을 마친 후에는 공기돌 투표로 설명을 잘 한 집주인과 내 설명을 잘 들어 준 멋진 손님 뽑기! 선생님 신호에 맞추어 살금살금 걸어가서 공부를 잘 도와준 모둠에 공기돌 주고 오기. 서로 칭찬도 해주며 우정을 쌓았답니다.  

 곱셈구구의 원리를 친구에게 알려주는 놀이를 통해 재미있게 알아본 수업이었습니다. 아이들의 발표실력이 쑥쑥 늘어가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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