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4반

스스로를 사랑하는 나,

다름을 인정하고 함께 하는 우리

함께 하면 더 좋아! 2학년 4반
  • 선생님 : 홍진
  • 학생수 : 남 11명 / 여 13명

6월 27일 수요일

이름 홍진 등록일 18.06.27 조회수 54
첨부파일

1. 안내(3): 여름철 태풍 피해예방, 안전체험교실 운영, 대화가 있는 밥상

2. 안전: 줄넘기 들고 장난치지 않기, 이동할 때는 줄넘기 두 번 접어서 손에 들기

3. 숙제: 받아쓰기 틀린 문제 2번씩 쓰기

* , 가위, 받아쓰기 공책 가져오기(없는 친구)


***********

내 친구 물장군

 

  여름 시간 물가에 사는 동물을 알아보고 그 특징을 살펴보았습니다.

첫 번째 활동으로는 물거미, 게아재비, 장구애비, 물방개, 소금쟁이, 물잠자리, 납자루, 우렁이 등 물가에 사는 동물에 대한 디딤 영상을 보고 모둠 친구들끼리 그 특징을 이야기 나누어 보았습니다

두 번째 활동은 특징을 찾아라! 놀이. 선생님이 동물 이름을 말하면 모둠 친구들 중 한 명씩 재빨리 그 특징이 적힌 카드를 찾아 발표하는 놀이입니다. 모둠 친구들과 물가에 사는 동물 공부를 열심히 한 친구가 유리한 게임이었습니다. 우리 반 친구들은 꽁무니에 긴 대롱을 물 밖으로 내밀고 공기를 들이마시는 장구애비에 관심이 많네요. 친구들과 장구애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한참을 함께 웃었답니다.

 이 수업을 통해 우리 반 친구들이 물에 사는 귀여운 동물들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친구들이 여름 방학을 이용하여 계곡이나 호수, 연못 인근에 놀러갔을 때 직접 물방개, 장구애비 등을 관찰할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우리 아이들과 가정에서도 물가에 사는 동물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6월 28일 목요일
다음글 6월 26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