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4반

스스로를 사랑하는 나,

다름을 인정하고 함께 하는 우리

함께 하면 더 좋아! 2학년 4반
  • 선생님 : 홍진
  • 학생수 : 남 11명 / 여 13명

6월 11일 월요일

이름 홍진 등록일 18.06.11 조회수 89
첨부파일

1. 안내(1): 학부모 전화상담 안내(내일까지)
2. 에어컨 바람이 추운 친구는 얇은 겉옷 챙겨오기
3. 집안 일 실천카드 가져오기

**********

 오늘 아이들 편에 우리 반 학부모 전화 상담 신청서를 가정으로 보냅니다. 살펴보시고, 전화 상담을 희망하시는 학부모님께서는 내일까지 날짜와 시간을 적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필요할 때 상담을 신청하실 학부모님께서도 해당 칸에 체크하셔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학교생활과 궁금한 점에 대한 이야기를 소탈하게 나누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

 징검다리 가위바위보!


 안전한생활 시간에는 기차, , 비행기를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하였습니다. 오송역에서 기차를 타 본 경험, 여행갈 때 배와 비행기를 안전하게 이용해 본 자신의 경험을 즐겁게 이야기하며 수업에 참여하였습니다.

 

  국어 시간에는 글쓴이의 마음을 짐작하며 글 읽기를 공부하였습니다. 이전 차시에서 재동이의 일기를 통해 글쓴이의 마음을 짐작하는 방법을 학습하였던터라 소영이의 일기를 읽고 경험, 말이나 행동, 마음이 드러난 표현을 잘 찾았습니다.

  그리고 비슷한 내 경험을 이야기 나누는 시간에는 잘 되지 않던 종이접기를 여러 번 노력을 통해 접게 되었던 것, 잘 몰랐던 한글을 동화책 읽기를 통해 읽게 되었던 것, 어려운 수학문제를 잘 풀게 되었던 것 등 자신이 성취감을 느꼈던 경험을 이야기하였답니다.

  우리 친구들이 스스로 노력하여 성공하였을 때 느낄 수 있는 성취감을 자주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가정에서도 지금처럼 아이에게 어떤 일을 스스로 할 수 있는 기회를 먼저 주시고 항상 기다려주는 마음으로 지켜봐주세요.

 “나는 무엇이든지 노력하면 할 수 있어!“ 자신감을 갖는 우리 반 친구들이 되길 바랍니다.

 

  여름시간에는 강당에서 달팽이 놀이를 변형한 징검다리 가위바위보 놀이를 하였습니다.

  두 편으로 나누어서 가운데 징검다리를 놓고 나누어 선 뒤, 시작 신호와 함께 한 명씩 출발하여 마주보고 달리다가 만나면 가위바위보, 이기면 계속 나가고, 지면 우리 편 친구 뒤에 달려가서 다시 서기, 상대편 징검다리 끝까지 이동하면 1! 결과는 5:4로 아슬아슬하게 한 쪽 팀이 승리하였습니다.

  역시나 신체놀이 활동을 좋아하는 우리 반 친구들 같은 편 친구들을 큰 소리로 응원하며 신나게 참여하였습니다. 또한 승부보다는 규칙을 지켜 최선을 다하는 것에 신경을 써서 함께 하는 즐거움을 실천하는 수업을 하였습니다.

이전글 6월 12일 화요일
다음글 6월 8일 금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