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4반

스스로를 사랑하는 나,

다름을 인정하고 함께 하는 우리

함께 하면 더 좋아! 2학년 4반
  • 선생님 : 홍진
  • 학생수 : 남 11명 / 여 13명

5월 30일 수요일

이름 홍진 등록일 18.05.30 조회수 63

 <나는 누구입니까?> 물건을 설명하는 글쓰기

 

  오늘 국어 시간에는 물건을 설명하는 글을 쓰는 방법에 대해 공부하였습니다. 모둠별로 한 대상을 정하고 그것을 설명하는 다섯 문장을 만들어 서로 알아맞히는 <나는 누구입니까?> 게임을 하며 물건을 설명할 때 꼭 필요한 문장이 무엇인가를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그리고 에어컨을 설명하는 예시 글을 통해 함께 글을 쓰는 과정을 알아보고, 글의 구조에 맞게 냉장고 설명하는 글을 써 보았습니다. 다음 시간, 자신에게 소중한 대상을 설명하는 글을 쓸 때 오늘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고 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여름 시간에는 우리 집 노래를 부르며 리듬합주를 연주하고, 지난 시간에 알아 본 여러 가지 집안 일 중 내가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실천카드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쓰레기 분리 배출하기, 동생 돌보기, 수저 놓기, 장난감 정리하기, 애완동물 밥 주기 등 우리 반 친구들 자신이 정한 집안일을 잘 적어 실천 카드를 완성하였습니다. 친구들이 가정에서 해당 집안일을 실천할 때 마다 칭찬 하트를 주시면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피드백인 동시에 독립심과 책임감을 길러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

 

1. 안내(2): 직지오케스트라 등굣길 음악회, 대화가 있는 밥상

2. 숙제: 집안 일 실천 카드 내 방문에 걸어두고 집안 일 할 때 마다 부모님께 하트 받기 하트 다 모아 학교에 가지고 오기(610일까지)


이전글 5월 31일 목요일
다음글 5월 29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