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2일 금요일 |
---|
1교시 국어 낱자 공부 복습하기/2,3교시 수학 수 세기, 그리기, 모으기를 통한 덧셈하기/4교시 통합 나무를 아끼고 사랑하는 방법 알기를 학습했습니다. 1) 국어활동 104~109쪽 윗부분 쓰기 숙제가 있습니다.(아랫부분은 아직 학습전입니다.) 2) 더하기를 나타내는 방법 알기에 대한 학습지가 나갑니다. 2번과 3번 읽기의 경우 1번 문제 네모에 있는 두 문장을 참고바랍니다. 3) 가정으로 보내드린 5월 보건소식 참고바라며, 안전통신문 한 장이 같이 나갑니다. 안전통신문은 안전한 생활 1단원 놀이터 안전 및 시설물 이용 안전에 관한 학습이 끝나고 보내드리는 것으로, 강제성이 없는 자율과제입니다. 가정에서 QR코드를 스캔하시면 함께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늘 안전하게 생활하는 우리반 학생들을 꿈꿔봅니다. 4) 아직 직지어린이 효 체험기를 가져오지 않은 학생들이 꽤 많습니다. 다음주 월요일에 가져올 수 있도록 지도바랍니다. [드리고 싶은 말씀] 1) 가정에서 수학을 지도하실 경우에 답이 맞았는지 틀렸는지보다는 우리 아이가 주어진 과제의 주 학습내용을 습득하였는지에 초점을 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파악하기 어려우실 경우 저에게 문자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과제물을 내보내는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첫째는 했던 내용을 복습하고 성실성을 키우기 위함이고, 둘째는 제가 미처 확인하지 못한 미해득 부분을 가정에서 확인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입니다. 2) 주어진 과제를 당일에 끝내지 못하면 해야할 과제가 계속해서 누적됩니다. 그렇게 될수록 서로의 학습부담은 가중되며, 아이의 학습의욕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학교생활에서의 성실도에 점차 영향을 줄 것입니다. 학원이나 학습지 숙제보다는 학교숙제를 우선시해주시길 바라며, 힘들어도 숙제를 당일에 해결하는 습관을 들여주세요.(미처 끝내지 못한 부분은 다음날 학교에 와서 해도 됩니다.) 3) 오늘 나무를 사랑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주말은 나무의 이로움과 소중함에 대해 알아보고 더 나아가 우리 고장의 자랑 직지에 대해서도 학습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