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교시 국어 모음자 쓰기/2,3교시 수학 여러 가지 모양 찾고 알아보기/4교시 통합 독도교육 및 노란리본 달기를 했습니다. 1) 모음자 쓰기 숙제 한 장 있습니다. 다음주까지 모음자 공부가 진행됩니다. 차차 집에서도 한글을 자주 사용하면 좋겠네요~ 2) 다음주 월요일 수학시간에 필요한 준비물이 있습니다. 오늘 상자모양, 원통모양, 공모양에 대한 학습이 이루어졌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붙인 이름은 네모니, 원통이, 동글이입니다. * 각각에 해당하는 물건을 가정에서 함께 찾아보시고 모양마다 하나씩 물건을 챙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과자상자, 휴지, 풀 등) 사실 학교에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물건으로도 어느 정도 가능할 겁니다. 함께 찾아보는 활동을 함께 해보셨으면 합니다. 3) 지난주부터 이번주까지 독도사랑주간이었으며, 이번주는 세월호 추모기간이었습니다. 일본이 독도를 일본땅이라고 하는 이유, 독도가 우리땅인 이유를 함께 학습하고 독도는우리땅 노래도 들어보았습니다. 또, 얼마전에 세월호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오늘은 노란리본을 달아보냈습니다. 노란리본의 의미를 한번 찾아보시고 함께 되새겨보셨으면 합니다. 대각선으로 자른 것은 슬픔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4) 거듭 말씀드리지만 내일까지 정서행동특성검사를 마무리하셔야 합니다. 바쁘시겠지만 후딱 실시하시고 주말동안은 독도에 대한 생각, 세월호에 대한 추모(4/16)로 가득한 시간 보내셨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