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안녕하세요! 새 학기가 시작되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개학 연기가 되어 새 학년의 시작을 글로 인사드립니다.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으로 교육부에서 개학 연기(휴업)를 결정하였습니다. 휴업일 동안 학생들이 스스로 계획을 세워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 세심하게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정에서 할 수 있는 학습과제를 안내해 드리오니, 휴업일 기간에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있도록 보살펴 주세요. 2020학년도에도 학생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학급에서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학부모님의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코로나 예방수칙 및 생활지도 안내를 참고하시어 학생들과 학부모님의 가정에 건강과 웃음, 행복이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웃음이 있어 늘 행복한 교실 ^^
  • 선생님 : 전은혜
  • 학생수 : 남 15명 / 여 13명

나는 누구?

이름 전은혜 등록일 20.03.20 조회수 242
첨부파일

<창체- 적응활동> 나는 누구? 내소개-진진진가 게임 문제 만들기 활동

 

새 학기가 되면 항상 하는 것이 있죠. 새 학년 새로운 반에서 시작을 할 때 항상 자기 소개는 빠지지 않고 하게 됩니다.

긴 휴업으로 인해서 개학이 연기된 지금 선생님을 비롯해서 6-2반 친구들 모두 서로를 아직 잘 모를거에요.

자기 소개를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거나 조금 민망한(?) 친구들을 위해서 자신에 대해 진진진가 문제를 한번 만들어 볼게요.

 

앞 게시물에서 선생님에 대해 문제를 낸 것처럼 여러분도 한번 자기 자신에 대해 진실 3가지, 거짓 1가지의 문장을 만들어 보세요.

(개학날 게임으로 진행 할 예정인데, 미리 문제를 만들어 놓으면 갑자기 만든 것보다 문제 퀄리티가 높아집니다.)

 

먼저 나의 13년 인생을 쭉 한번 되돌아 봅니다. 그리고 가장 기억에 남는 일(좋은 일 또는 안 좋았던 일)을 생각해보고 그것을 가지고 문제를 만들어 봅니다.

아니면 가장 기본적인 것 (좋아하는 음식, 계절, 놀이, 과목 등)으로 만들어도 좋아요.

 

문제를 머릿속에 생각해 놓아도 되고, 공책이나 수첩에 적어 놓은 후 개학 후 게임을 할 때 사용합니다.

혹시 문제를 초고속으로 만든 친구들은 이 글의 댓글로 적어도 됩니다. (선생님도 빨리 맞추고 싶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임!!!! ^^ )

 

 

 * 첨부파일에 6-2반 명렬표를 올려놓았습니다. 6-2반이 되어 1년을 같이 보낼 친구들과 자신의 번호를 확인하세요.

 

이전글 6-2 사용설명서 (학급 파티편) (9)
다음글 6-2 선생님은 누구? (진진진가 게임)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