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5반 원격-등교 수업 운영 계획 (12월 28일~1월 1일) ※ 일정은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학습주제, ✏ 교과서 쪽수, 준비물) | |
| 월(12/28) | 화(12/29) | | 수(12/30) | 목(12/31) | 금(1/1) |
수업 | 원격 | 원격 | 수업 | 등교 | 등교 | |
준비물 | TV, 스마트기기, 인터넷 | TV, 스마트기기, 인터넷 | 준비물 | 마스크착용, 실내화, 수저, 물, 개인 손소독제, 물휴지 | 마스크착용, 실내화, 수저, 물, 개인 손소독제, 물휴지 | |
수업준비 ~08:50 | TV, 스마트기기 확인, 자가검진 실시하기 | TV, 스마트기기 확인, 자가검진 실시하기 | 수업준비 ~08:50 | 자가검진 실시하기 | 자가검진 실시하기 | 자가검진 실시하기 |
1교시 08:50~09:30 | 국어 e학습터 | ✍ 10단원 평가 | 통합 e학습터 | ✍ 어떤 새를 만날 수 있을까(여름에 볼 수 있는새, 겨울에 볼 수 있는 새) ✏ 겨울 138-139 - 영상보기 학습지 하기 | 1교시 09:00~09:40 | 창체 | ✍ 자율활동(책사랑 독서교육) 독서퀴즈 만들고 풀어보기 | 통합 | ✍ 2020년 돌아보기 학습지 하기 | 신정 * 양력으로 한 해의 첫 번째 날 * 새해 계획을 세워보기 |
2교시 09:30~10:00 | TV 국어 | ✍ 인물의 말을 실감 나게 표현하는 방법 알아보기 ✏ 국어 287~289쪽 - 인물의 말을 실감 나게 표현하는 방법 알아보기 -인형극「팥죽할머니와호랑이」보기 | TV 국어 | ✍ 인물의 말을 실감 나게 표현하는 방법 알아보기 ✏ 국어 289~295쪽 -인물의 말을 실감 나게 표현하는 방법 알아보기 | 2교시 09:40~10:20 | 국어 | ✍ 인물의 말과 행동을 실감 나게 표현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 국어활동 86~92쪽 -인물의 말과 행동을 실감 나게 표현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 국어 | ✍ 인물의 말과 행동을 실감 나게 표현하며 역할극하기 ✏ 국어 296~299쪽 -인물의 말과 행동을 실감 나게 표현하며 역할극하기 |
3교시 10:30~11:00 | TV 수학 | ✍ 생활에서 규칙을 찾아볼까요 ✏ 수학 138~139쪽, 수학익힘 92~93쪽 -생활에서 규칙을 찾아볼까요 | TV 통합 | ✍ 방학 계획을 세워요 ✏ 겨울 148~151쪽 - 겨울 방학 생활 계획표 만들기 -3학년이되면하고싶은일쓰기 | 3교시 10:20~11:00 | 수학 |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수학 140~145쪽 - 얼마나 알고 있나요 -탐구수학(색종이로무늬를꾸며볼까요) -수학으로세상보기 | 통합 | ✍ ‘겨울 탐정대의 친구 찾기’ 안녕! ✏ 겨울 152~153쪽 - ‘겨울 탐정대의 친구 찾기’ 마무리하기 |
4교시 11:0~11:40 | 통합 e학습터 | ✍ 이렇게 지켜 줘요. ✏ 겨울 134-135 - 영상보기 학습지 하기 | 통합 e학습터 | ✍ 어떤 새를 만날 수 있을까(계절마다 볼수 있는 새가 다른 까닭 알기) ✏ 겨울 138-139 영상보기 학습지 하기 | 4교시 11:00~11:40 | 통합 | ✍ 나는 겨울을 어떻게 보낼까 ✏ 겨울 144-145 영상보기 학습지 하기 | 창체 | ✍ 동아리활동(연극) -창의적인 움직임 표현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