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물 | 마스크착용, 실내화, 수저, 물, 개인 손소독제, 물휴지 | 마스크착용, 실내화, 수저, 물, 개인 손소독제, 물휴지 | 마스크착용, 실내화, 수저, 물, 개인 손소독제, 물휴지 | 마스크착용, 실내화, 수저, 물, 개인 손소독제, 물휴지 | 마스크착용, 실내화, 수저, 물, 개인 손소독제, 물휴지 |
1교시 09:00~09:40 | 통합 | ✍ 뚝딱뚝딱 다른 나라의 집 ✏ 겨울 56-57 다른 나라의 집을 여러 가지 방식으로 나타내기 | 국어 | ✍ 바른 말로 대화 하기 ✏ 국어 214~217쪽 - 바른 말로 대화하기 - 소리와 글자가 다른 낱말 알아보기 | 국어 | ✍ 바른 말 사용에 대한 글 쓰기 ✏ 국어 218~221쪽 바른 말 사용에 대한 글 쓰기 | 국어 | ✍ 바른 말 사용에 대한 알림 활동 하기 ✏ 국어 222~225쪽, 국어활동 73쪽 - 바른 말 사용에 대한 알림 활동 하기 | 수학 | ✍ 4. 시각과 시간 단원 복습하기 |
2교시 09:40~10:20 | 통합 | ✍ 뚝딱뚝딱 다른 나라의 집 ✏ 겨울 56-57 다른 나라의 집을 여러 가지 방식으로 나타내기 | 국어 | ✍ 바른 말로 대화 하기 ✏ 국어 214~217쪽 - 바른 말로 대화하기 - 소리와 글자가 다른 낱말 알아보기 | 국어 | ✍ 바른 말 사용에 대한 글을 쓸 수 있는지 확인하기 ✏ 국어활동 64~72쪽 - 바른 말 사용에 대한 글을 쓸 수 있는지 확인하기 | 국어 | ✍ 바른 말 사용에 대한 알림 활동 하기 ✏ 국어 222~225쪽, 국어활동 73쪽 - 바른 말 사용에 대한 알림 활동 하기 | 수학 | ✍ 자료를 보고 표로 나타내어 볼까요 ✏ 수학 104~105쪽, 수학익힘 68~69쪽 자료를 보고 표로 나타내어 볼까요 |
3교시 10:20~11:00 | 수학 |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수학 98~101쪽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탐구 수학(우리의 성장 이야기를 만들어 볼까요)얼마나 알고 있나요 | 통합 | ✍ 다른 나라의 음식 ✏ 가을 58~63쪽 - 다른 나라 사람들은 어떤 음식을 먹는지 알기 | 수학 | ✍ 무엇을 배웠는지 살펴볼까요 ✏ 수학 102~103쪽, 수학익힘 67쪽 - 무엇을 배웠는지 살펴볼까요 - 단원 도입 | 안전 | ✍ 안전하고 건강하게 – 불이 나면 (4) ✏ 안전한 생활 70~71쪽 - 화재 발생 시에 장소에 따른 대처 방법 - 화재 발생 시에 상황에 따른 대처 방법 | 통합 | ✍ 다른 나라의 장난감 ✏ 가을 64~69쪽 - 다른 나라의 어린이들이 노는 모습 살펴보기 - 세계 여러 나라의 장난감 만들기 |
4교시 11:00~11:40 | 창체 | ✍ 자율활동 세계 여러 나라 탐구 | 통합 | ✍ 다른 나라의 음식 ✏ 가을 58~63쪽 - 다른 나라 사람들은 어떤 음식을 먹는지 알기 | 통합 | ✍ 잔치 잔치 열렸네 ✏ 겨울 62-63 다른 나라의 음식 만들어 보기 | 창체 | ✍ 동아리활동(연극) -자연물을 몸으로 표현하기 | 통합 | ✍ 다른 나라의 장난감 ✏ 가을 64~69쪽 - 다른 나라의 어린이들이 노는 모습 살펴보기 - 세계 여러 나라의 장난감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