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물 | 마스크착용, 실내화, 수저, 물, 개인 손소독제, 물휴지 | 마스크착용, 실내화, 수저, 물, 개인 손소독제, 물휴지 | 마스크착용, 실내화, 수저, 물, 개인 손소독제, 물휴지 | 마스크착용, 실내화, 수저, 물, 개인 손소독제, 물휴지 | 마스크착용, 실내화, 수저, 물, 개인 손소독제, 물휴지 |
1교시 09:00~09:35 | 통합 | ✍ 세계 여행 ✏ 겨울 26-29 가고 싶은 나라를 생각하며 노래 부르기 | 국어 | ✍ 인물의 모습 상상하기 ✏국어 189쪽, 국어활동 54~55쪽 - 인물의 모습 상상하기 - 이야기를 듣고 인물의 모습을 상상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 통합 | ✍ 입어 보고 싶어요 ✏겨울 38~41쪽 - 다른 나라의 전통 의상 살펴보기 | 국어 | ✍ 이야기를 읽고 일이 일어난 차례대로 이야기의 내용 말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국어활동 56~60쪽 -이야기를 읽고 일이 일어난 차례대로 이야기의 내용 말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 수학 | ✍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시각을 읽어 볼까요 ✏수학 84~87쪽, 수학익힘 58~59쪽 -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시각을 읽어 볼까요 |
2교시 09:35~10:10 | 수학 | ✍단원 도입 ✏ 수학 78-79 시계와 달력 알아보기 | 국어 | ✍ 인물의 모습 상상하기 ✏국어 189쪽, 국어활동 54~55쪽 - 인물의 모습 상상하기 - 이야기를 듣고 인물의 모습을 상상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 국어 | ✍이야기를 읽고 일이 일어난 차례대로 이야기의 내용 말하기 ✏국어 190~195쪽 -이야기를 읽고 일이 일어난 차례대로 이야기의 내용 말하기 | 국어 | ✍ 이야기를 읽고 일이 일어난 차례대로 이야기의 내용 말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국어활동 56~60쪽 -이야기를 읽고 일이 일어난 차례대로 이야기의 내용 말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 수학 | ✍ 시각과 시간 놀이를 해요 ✏수학 86~87쪽 - 놀이 수학(시각과 시간 놀이를 해요) |
3교시 10:10~10:45 | 수학 | ✍몇 시 몇 분을 알아볼까요(1) ✏수학 80~81쪽, 수학익힘 54~55쪽 -몇 시 몇 분을 알아볼까요(1) | 통합 | ✍ 수업 만들기 ✏ 겨울 32~39 - 하고 싶은 활동 하기 | 수학 | ✍ 몇 시 몇 분을 알아볼까요(2) ✏수학 82~83쪽, 수학익힘 56~57쪽 -몇 시 몇 분을 알아볼까요(2) | 통합 | ✍ 알록달록 세계의 옷 ✏겨울 42~43쪽 - 가고 싶은 나라의 전통 의상 다양하게 나타내기 | 안전 | ✍ 안전하고 건강하게 – 불이 나면 (2) ✏안전한 생활 66~67쪽 - 화재 발생 시의 대처 방법 - 화재 발생 시의 대피 방법 - 119 신고 방법과 소화기 사용법 |
4교시 10:45~11:20 | 통합 | ✍ 세계 여행 ✏ 겨울 26-29 세계 여행 노래 부르며 놀이하기, | 통합 | ✍ 수업 만들기 ✏ 겨울 32~39 - 하고 싶은 활동 하기 | 통합 | ✍ 입어 보고 싶어요 ✏겨울 38~41쪽 - 여러 가지 전통 의상의 공통점과 차이점 찾기 | 통합 | ✍ 알록달록 세계의 옷 ✏겨울 42~43쪽 - 가고 싶은 나라의 전통 의상 다양하게 나타내기 | 통합 | ✍ 알록달록 세계의 옷 ✏겨울 42~43쪽 - 가고 싶은 나라의 전통 의상 다양하게 나타내기(색칠하기) |